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銀 레인보우 사이트 출범…인문학 강좌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골의사'로 유명한 경제평론가 박경철의 신(新)화폐론,정신과 의사 김혜남의 심리카페,동양명리학의 대가 조용헌의 장인(匠人)얘기….

    인문 · 사회 분야 국내 저명 인사들의 살아있는 칼럼을 은행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은 22일 금융업계 처음으로 홈페이지 안에 'KB 레인보우 인문학'사이트(www.kbrainbow.com)를 별도로 구축,서비스에 들어갔다.

    이 서비스는 경제 심리 미술 역사 한국문화 서양예술 음식문화 등 7가지의 인문학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를 웹진 형식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매달 한 번씩 고정적으로 칼럼을 올리고 주거래 고객 200만명에게는 메일로도 제공된다.

    주요 칼럼은 박경철의 신화폐론과 김혜남의 심리카페,패션 큐레이터 김홍기의 그림읽기,푸드칼럼니스트 차유진의 허브향기,역사저술가 이수광의 역사산책,라틴아메리카 전문가 이성형의 라틴예술,동양명리학의 대가인 조용헌의 주유천하 등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종전의 인문학 강좌가 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돼 시간적 공간적 제약 탓에 일반 고객들이 접하기 어려웠다"며 "이번 온라인 인문학 서비스 시행으로 홈페이지 접속만으로도 수준 높은 인문학 칼럼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동균 기자 kd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SK하이닉스, 연간 영업익 삼성전자 첫 추월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2. 2

      연매출 3억 이하 소상공인, 파산·회생 소송비용 지원받는다

      다음 달부터 연 매출 3억원 이하 소상공인도 개인파산·면책이나 개인회생 등 개인 도산 절차와 관련한 소송비용 지원을 받게 된다. 28일 대법원은 소송구조 지원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개정 ...

    3. 3

      저가 생리대 상반기 나온다 "고급 제품보다 잘팔릴지 의문"

      “국내 생리대 가격이 해외보다 비싸다”는 이재명 대통령의 언급 이후 생리대 제조업체들이 ‘중저가 제품’ 생산 확대에 나섰다. 업계에선 2016년 ‘깔창 생리대&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