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포항경제자유구역 내년 5월 착공…2011년말 입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시 흥해읍 대련·이인리 일원 3757만㎡(114만평)에 조성되는 포항경제자유구역이 내년 5월 착공된다.

    23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박인철)은 포항경제자유구역에 대한 토지이용계획과 진입도로 건설 등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중에 있으며 올 연말 사업승인을 신청해 내년 5월에 착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항지구는 착공과 동시에 산업용지를 분양해, 2011년말부터 기업입주가 가능하도록 인프라시설의 조기구축을 위한 국비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포항지구에는 2013년까지 6426억원을 투입해 △바이오·의료·부품·에너지산업 등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첨단기술산업단지 △외국인 및 연구인력의 주거를 위한 사이언스 빌리지 △환동해권 국제업무기능을 담당할 국제비즈니스센터 △수소연료전지 시범타운 및 로봇벤처타운 등을 조성할 방침이다.

    포항은 동해 중·남부선 철도, 포항신역사, 울산~삼척간 고속도로 등 교통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고, 영일만 신항 개항, 제4세대 방사광가속기 유치 등으로 환동해권 금융 및 경제의 거점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포항지구가 완공된면 환동해권경제 전초기지뿐 아니라 녹색성장의 거점지역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신경원 기자 shink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38세 될 때까지 일부러 시간 끌기…병역 면제받은 40대 '실형'

      병역 브로커의 지시에 따라 허위 전입신고 등 속임수로 시간을 끌어 병역 의무를 사실상 면제받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6단독(김정우 부장판사)은 병역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

    2. 2

      "지금이다" 은행 달려간 강남 주민들…100달러 지폐 동났다

      달러·원 환율이 하루 만에 30원 넘게 폭락하며 1,440원대로 내려앉자, 이를 '저가 매수' 기회로 본 투자자들이 몰리며 서울 강남의 한 은행 지점에서 달러 지폐가 동나는 사태가 벌어졌다...

    3. 3

      내일 기온 곤두박질…서울시 '수도계랑기 동파 경계' 발령

      서울시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다.동파 경계는 '관심-주의-경계-심각' 4단계의 동파 예보제 중 3단계에 해당한다. 서울시는 26일 최저 기온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