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마켓, 해외봉사단 11기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인도 캘커타12월 26일~1월 6일 일정 진행
    - 11월 10일까지 신청 접수


    G마켓(www.gmarket.co.kr)은 코피온과 함께 오는 11월 10일까지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해외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총 20명이며 최종합격자는 인도 캘커타에서 12월 26일(토)부터~1월 6일(수)일까지 11박 12일 일정으로 해외봉사단 활동을 교육봉사, 문화교류, 문화탐방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봉사단 비용 전액은 G마켓이 지원한다.

    참가신청은 20~30세 대학생 및 일반인 중 G마켓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1월 10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이후 11월 24일(화) 면접심사를 거쳐 26일(목) 2차 합격자를 선정한다. 2차 합격자만을 대상으로 27일~28일 1박 2일간의 합숙교육 과정을 거친 후 30일(월)에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G마켓은 2006년 7월 1기 베트남 파견을 시작으로 10기 네팔에 이르기까지 정기적으로 해외봉사단을 모집해오고 있다. 10기 모집에는 230:1의 사상 최고 경쟁률을 기록할 만큼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해외봉사단에 현재까지 총 210 여 명이 봉사단원으로 참여했으며 베트남, 몽골, 필리핀 등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G마켓 김주성 사회공헌팀장은 “교육봉사 등 현지에서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용기와 도전정신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봉사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해외봉사단 이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열린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 해외봉사단 카페(cafe.naver.com/funation)나 홈페이지에서 ‘해외봉사단’을 검색하면 된다.

    ADVERTISEMENT

    1. 1

      전광훈 목사 재판행…공개된 4개 혐의 살펴보니

      '서부지법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김진혁)는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특수건조물침입교사, 특수공무집행방해교사,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일반교통방해 혐의로 기소했다고 3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전 목사는 지난해 1월 19일 교회 신도와 광화문 집회 참가자들을 상대로 '국민저항권으로 반국가세력을 처단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이들이 서울서부지방법원에 침입하도록 부추기고, 이를 제지하던 경찰관들을 폭행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난동 사태 전날인 1월 18일 광화문 집회에서는 집회 신고 범위를 넘어 참가자들을 서부지법으로 이동하게 한 혐의도 적용됐다. 같은 날 서부지법 인근 왕복 8차선 도로를 점거함으로써 교통을 방해한 혐의도 받는다. 서부지법은 지난달 13일 전 목사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지난해 1월 18일 서부지법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했다. 이튿날인 19일 새벽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지지자들은 서부지법에 침입해 집기를 부수고 취재진과 경찰관을 폭행하는 등 난동을 벌였다.김다빈 기자 davinci@hankyung.com

    2. 2

      정장부터 응시료까지…마포구, 미취업 청년 취업준비 전방위 지원

      마포구가 미취업 청년의 구직 부담을 덜기 위해 면접 정장 대여와 취업 준비 비용 지원에 나선다.마포구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면접 정장 대여와 취업 준비 비용 지원사업을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구직 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취지다.면접 정장 대여는 무상으로 진행된다. 마포구는 맞춤 정장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재킷, 바지 또는 치마, 셔츠, 구두, 타이를 포함한 정장 일체를 2박 3일간 대여한다. 연간 최대 3회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면접일 최소 7일 전까지 정부24를 통해 가능하며 대여 승인 후 지정 매장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12월 18일까지다.취업 준비 비용 지원은 생애 1회 1인당 최대 10만원 한도로 자격시험 응시료와 면접 헤어·메이크업 비용을 실비로 지원한다. 토익, 토익스피킹, 일본어능력시험 등 어학시험 19종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공인자격증 888종이 대상이다. 올해 1월 1일 이후 실시된 시험과 면접 당일 지출한 헤어·메이크업 비용만 인정된다. 신청 기한은 12월 11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권용훈 기자 fact@hankyung.com

    3. 3

      [속보] 구윤철 "5·9 前 계약, 3∼6개월 내 잔금 치르면 중과유예 검토"

      [속보] 구윤철 "5·9 前 계약, 3∼6개월 내 잔금 치르면 중과유예 검토"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