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하락…금융株는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 지수가 하락폭을 확대하고 있다.

    28일 오전 9시23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날보다 9.99포인트(0.61%) 내린 1639.54를 기록중이다.

    개장 초 보합권에 머무르던 코스피 지수는 기관의 매도세에 점차 하락폭을 확대하며 1640선 아래로 떨어졌다.

    개인만이 지속적으로 매수세를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44억원, 173억원을 순매도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은 대부분 떨어지는 중이다.
    삼성전자, 포스코, 현대차, KB금융, 한국전력, LG전자, 현대모비스, SK텔레콤, LG화학이 약세다. 신한지주는 시총 10위권 종목 중 유일하게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은행과 보험, 금융업종 지수는 상승중이다.

    흥국화재가 2.43%, 삼성화재가 0.88% 오르는 등 보험업종이 0.46% 오르고 있다. 은행업종도 0.90% 상승하고 있으며, 그 중 대구은행이 2.78%, 외환은행이 1.38% 상승중이다.

    반면 종이목재, 철강금속, 운수장비업종은 하락하고 있다.

    현재 203개 종목이 상승하고 있으며, 397개 종목은 내림세를 기록중이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려도 너무 내렸다" 개미들 비명 쏟아지더니…기묘한 반등 [종목+]

      2차전지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이 작년 4분기에 증권가 예상에 미달하는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에도 주가는 반등했다.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의 잇따른 취소로 최근 두 달 반 동안 주가가 30%가량 급락한 데 따른 저가...

    2. 2

      "3년내 부실기업 230곳 퇴출"…거래소, 상폐 로드맵 공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종목의 약 8%가 3년 내 퇴출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한국거래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유관기관 업무보고에서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장폐지 요건을 강화할...

    3. 3

      'IPO 3수생'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예심 통과

      케이뱅크가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거래소는 12일 케이뱅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확정했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11월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 이후 약 2개월 만이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