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업&프렌차이즈] 예비 창업자 "어떤 업종이 좋을까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영업 희망콜센터 상담 분석
    예비 창업자들과 자영업자들은 업종 선정과 매출 증대 방안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경제신문의 '자영업 희망콜센터((02)360-4004)'에 접수된 내용을 분석한 결과,상담 의뢰자는 예비 창업자가 31%로 가장 많았고 음식점주(28%),도소매업자(22%),소규모 제조업체(7%),프랜차이즈 본사(4%) 등의 순이었다. 경기침체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경이 지난 5일 개설한 희망콜센터에는 하루 30통 안팎의 상담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업종 선정 △인생 진로에 대한 자문 △정부 지원시책 및 제도 등을 주로 문의했다. 음식점주들은 영업 활성화 방안과 업종 변경에 관심이 많았으며,도소매업자들은 신규 점포 출현에 따른 업종 변경과 자금 문제 등을 집중 상담했다. 또 제조업체는 자금 및 정부 정책,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사업 확장을 위한 홍보 및 영업 방안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최재봉 한경자영업지원단 컨설팅분과위원장(연합창업컨설팅 소장)은 "예비 창업자들의 경우 생계 유지를 위해 사전 준비 없이 무작정 창업에 나섰다가 실패하는 사례가 많다"며 "경쟁 점포 등 시장 상황을 철저히 분석한 뒤 창업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희망콜센터는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전문가 2명이 상주하며 상담해준다. 이를 위해 한경은 창업컨설턴트,법무사 등 전문가 20여명으로 풀을 구성해 지원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신뢰도,물가·고용우려에 12년만에 최저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경제와 노동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으로 10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7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의 경기지수는 지난 달 상향 조정된 94.2에서 84.5로 하락했다. 블룸...

    2. 2

      美증시 기업 실적 기대속 S&P500 사상최고치 경신

      27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실적 발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에 힘입어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1시에 S&P500은 0.5% 오른 6,988.72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

    3. 3

      "트럼프의 관세 협박 이행률 28%"…블룸버그 조사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한 관세 위협을 한 후 실제로 이행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관세 위협을 실제로 이행한 비율은 약 28%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의 분석에 따르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