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제철, 철강제품값 t당 5만원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제철이 다음 달 1일부터 철근 등 주요 제품 가격을 t당 5만원씩 인하하기로 했다. 지난 3월부터 가격을 지속적으로 인상해온 현대제철이 가격을 내린 것은 올 들어 처음이다.

    철근(고장력 13㎜기준) 가격은 t당 77만1000원에서 72만1000원으로 인하했다. H형강은 t당 91만원에서 86만원으로 내렸으며 열연강판은 74만원에서 69만원으로 낮췄다. 주요 제품별로 5.5~6.8%가량 가격이 낮아졌다.

    이번 가격 인하는 원재료인 철스크랩(고철) 가격이 하락한데다 수입산 철강재 값도 떨어진 데 따른 조치다. 회사 관계자는 "철스크랩의 경우 최근 t당 4만원 하락한 36만원에 거래되고 있는 등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기 시작했다"며 "중국 내수 가격 하락에 따른 저가 수입품도 급증하면서 국내 유통 가격이 떨어진 측면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SPC 시화공장 화재 현장서 3명 구조…전원 경상"

      [속보] "SPC 시화공장 화재 현장서 3명 구조…전원 경상"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365일 24시간…RC의 학습을 지원하는 러닝플랫폼 'MOVE'

      삼성화재 RC로서 누릴 수 있는 또다른 주요 혜택 중 하나는, 컨설팅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교육 시스템 지원이다.삼성화재는 2021년 4월 RC 러닝플랫폼 ‘무브(MOVE)’를 론칭해 365일 24시간 RC들이 스스로 원하는 강의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초 컨설팅 강의, 세일즈화법 등 신인RC가 학습해야 할 내용부터 암·뇌·심 질병컨설팅, 건강보험·운전자·화재보험 등 상품별 강의까지 906개의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돼 있다.삼성화재에서는 설계사 코드 등록 전부터 MOVE를 통한 설계사시험 대비과정 학습이 가능하다. 코드 부여 후에는 설계시스템 사용법, 세일즈 화법 등 기초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 타사와는 차별화된 학습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지점 내에서도 MOVE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필수교육 커리큘럼을 수립하여 표준화된 강의안을 전국의 RC가 학습할 수 있으며, 원하는 때 부족한 부분을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2월부터 ‘R튜브’(유튜브형 시스템) 기능을 추가 오픈, 영업관리자별로 채널을 개설하여 지점의 사례를 빠르게 공유하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유튜브형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도입해 메인 화면에 영업관리자별 채널 인기순위를 제공하고 현장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를 RC들이 빠르게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표준화된 강의 콘텐츠와 현장 중심의 실전 콘텐츠를 균형 있게 공급해 RC가 필요할 때 언제든 접속해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상시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3. 3

      설 세뱃돈 대신…고금리 적금·이색 금융 상품 어때요

      금융권에서는 새해를 맞아 고금리 적금을 비롯한 다양한 금융 상품이 출시됐다. 신한은행은 현대자동차에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고 연 8.8%의 금리를 주는 적금을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오는 6일 개막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적금을 출시했다. 한 달에 최대 3번까지 편의점 간식을 받을 수 있는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도 눈여겨볼 만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