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은 실세금리가 반영되고 가입 기간이 자유로운 '예스(YES) 큰기쁨 예금'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기간별 국고채 금리를 반영한 실세금리가 적용되며 가입 기간을 하루 단위까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 기업 등 제한이 없으며 가입 금액은 100만원 이상.가입 기간은 1개월 이상 1년까지는 월 단위 및 일 단위로 가능하고 1년6개월제,2년제,3년제도 가입할 수 있다. 또 만기자동 갱신 신청을 하면 만기에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재예치된다.

특히 1조원 한도로 이달 말까지 1000만원 이상 개인 및 사업자 가입 고객에게는 0.3~0.4%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일반 고객은 최고 0.3%포인트,급여이체 고객은 1억원까지 최고 0.4%포인트까지 추가 금리를 준다. 1억원 초과 금액은 일반고객과 동일한 0.3%포인트가 주어진다.

현재 최고 금리는 각각 연 4.84%와 연 4.94%다. 적용 금리는 시장금리에 따라 매일 변동되며 만기 시까지 금리가 확정된다. 만기해지를 포함해 3회까지 예금액을 나눠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시로 자금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확정금리형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함께 원하는 고객에게 알맞은 상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