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故 이병철 회장 22기 추모식…범삼성家 19일 용인 집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22기 추모식이 오는 19일 경기도 용인시 삼성에버랜드 내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에서 열린다.

    삼성 관계자는 9일 "올해도 예년 수준에서 추모식 행사가 치러지며 일가 친척들과 삼성 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추모식은 삼성은 물론 한솔,CJ,신세계 등 범(汎) 삼성가 가족들과 각사 사장단이 연례적으로 참석하는 행사다.

    이에따라 올해도 이인희 한솔 고문,이명희 신세계 회장,이재현 CJ 회장,이재용 삼성전자 전무 등 오너 일가와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등 계열사 최고경영자들이 모일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관계자는 "이건희 전 회장의 참석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전 회장은 2002년과 2005년 신병치료를 받느라 참석하지 않았고,2007년과 2008년에도 불참했다.

    삼성 주변에서는 추모식이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고 이병철 회장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열리는 만큼 기념행사에 대한 논의도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장은 1910년 2월12일 경상남도 의령에서 출생해 1987년 11월19일 타계했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의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