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원익쿼츠, 이틀째 강세…"빠른 성장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도체 생산에 필요한 쿼츠웨어 부품 전문업체인 원익쿼츠 주가가 이틀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반도체 업황 호전에 힘입어 성장속도가 더 빨라지고 있다는 평가다.

    원익쿼츠는 27일 오전 9시3분 현재 전날대비 3.85% 상승한 2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매매일 기준으로 2거래일 연속 오름세다.

    이정민 IBK투자증권은 이날 분석보고서를 통해 "지난 3분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하는 모습을 보였고, 4분기부터는 성장속도가 더 빨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반도체 업황 회복으로 제조업체의 교체 수요가 증가하고, 주요 매출처인 'Lam Research'사의 실적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최근 원익쿼츠의 가동률은 100%에 이르렀고, 작년 말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침체기간 동안 감축한 인력을 재확충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가동률 개선에 따른 고정비 비중 부담 감소로 영업이익률도 예년 수준인 18.7%를 회복했다고 강조했다.

    원익쿼츠는 이에 따라 올 4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28.4% 성장한 132억1000만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2010년에도 실적개선 추세가 이어져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86억3000만원과 97억3000만원(영업이익률 20.0%)에 달할 것으로 이 연구원은 내다봤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에너지솔루션, 이익 눈높이 낮춰야…ESS 모멘텀은 유효"-신영

      신영증권은 12일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눈높이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에너지저장장치(ESS) 모멘텀(동력)은 재차 조명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박진수 연구원은 "최근 보...

    2. 2

      '불기둥' 코스피에 돈 몰린다…투자자예탁금 90조 돌파

      코스피가 연일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투자 대기자금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12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지난 8일 투자자예탁금은 92조8537억원을 기록했다. 사상 처음으로 90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말 87조829...

    3. 3

      [마켓PRO] Today's Pick : "한화오션, 지정학적 불확실성 속에서 찾는 기회"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