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증시 상승…수출주 비중확대-IB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28일 미국 증시의 상승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특히 수출주에 대한 비중확대 전략을 조언했다.

    박승영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미국 주식시장이 연중 최고치를 돌파했다"며 "미국 시장의 강세는 본격적인 경기회복 기대에 기반해 있으며 인플레이션에 대한 부담도 없어 오름세는 이어질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국내 증시가 기술적 과열 구간에 진입하고 프로그램 순차익 잔고가 크게 늘어나는 등 단기적으로 상승 탄력을 떨어뜨릴 수 있는 요인을 안고 있다"면서도 "미국 증시 상승을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연중 최고치를 돌파한 미국 주식시장의 강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이는 미국 경기회복 기대를 업고 상승 중인 우리 시장의 강세를 지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수가 조정을 받을 때마다 대형 수출주의 비중을 늘리는 전략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이다.

    다만 코스피 지수가 프로그램 매수에 힘입어 단기간 급등하면서 기술적 과열에 대한 부담을 안게 됐다는 점은 부담으로 꼽았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