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AICPA(미국 공인회계사) 교육기관인 WIAS국제회계학원(대표 이시창 www.wias.co.kr)이 내로라하는 대기업들과 공공기관의 위탁교육을 잇따라 맡으면서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난해 경기도 여성비전센터,삼성생명,LG디스플레이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AICPA 위탁교육을 실시했던 이 학원은 이달 초에도 SC제일은행그룹의 파이낸스 담당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CPA 단체교육 계약을 체결해 화제가 됐다. 이 학원이 AICPA 교육 분야에서는 단연 최고임을 방증하는 소식이다.

이시창 대표는 "검증된 실력의 베테랑 강사진,철저한 커리큘럼 관리 등의 장점을 한 데 모아 수강생 개개인 모두가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며 "업계 선두에서 자만하지 않고 더욱 더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WIAS국제회계학원은 2004년 설립된 ㈜아이피스쿨이 전신이다. 이후 한영회계법인,삼정회계법인,유나이티드 항공의 위탁교육을 실시하면서 'AICPA 교육 1번지'로 위상을 높였다. 지난해 12월에는 교육과학기술부의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AICPA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로 온 · 오프라인 동시학점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입지를 굳혔다. 비전공자 및 대학생을 위한 학점 이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이곳에서 취득한 학점은 AICPA 외에 한국 공인회계사 응시를 위해서도 효용성이 높다는 강점이 있다. 이 학원의 AICPA 강의는 재무회계(회계원리 · 중급회계 · 고급회계 · 정부 및 비영리 회계),기업법규(미국세법ⅠⅡㆍ미국상법),회계감사(회계감사ⅠⅡ),경영원론(원가회계ㆍ경제학 및 재무관리 기초) 등의 네 가지 파트로 나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한 과목당 2개월 과정으로 주 2회씩 수업하며 홀수 달에 개강한다. CBT 강의 및 동영상 무료 수강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시험을 앞두고 최종 핵심정리를 할 수 있는 리뷰 정규반도 눈에 띈다.

지난해부터 노동부 고용보험 환급과정(회사환급과정,개인(재직자)환급과정 및 능력개발카드)을 신청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80% 환급제(90% 환급효과)도 실시 중이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개강일자에 상관없이 연중무휴 신청이 가능하다. 이 밖에 AICPA 시험접수 대행,온라인 1 대 1 실시간 상담서비스 등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