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 전 세계 18만명에 투석치료 '글로벌리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환우·고객·주주 위한 최고의 가치창출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독일 Bad Homburg에 본사를 둔 프레제니우스 그룹은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에게 통합적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세계 1위의 투석전문 기업이다. 앞선 기술력과 제품력으로 세계 2300여 개의 투석전문 센터에서 18만여명의 환자들에게 투석치료를 실시하고 있으며,투석서비스 외에도 혈액투석기계,관련소모품 등 투석관련 제품에 있어서도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회사가 1997년 100%의 자본을 출자해 세운 한국법인이 바로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대표 최성옥 www.fmc-korea.co.kr)다. 후발주자임에도 임직원들의 열정과 헌신에 힘입어 현재 국내투석시장 점유율이 30%를 넘는 명실상부한 국내최고의 투석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12년 이란 짧은 기간에 투석업계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비결은 글로벌 기업의 최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다. 이 회사는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에서'기존 업체보다 더 차별화된 것,우수한 것'을 제공한다는 '유일제일(唯一第一)'의 정신을 끊임없이 추구하고 실천한다.

    최성옥 대표는 영리법인이기 전에 사회적 기업이란 책임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한다. 그는 "우리가 추구하는 기업비전은 환우와 고객,주주,지역사회를 위한 최고의 가치창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석 전문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고객에게는 더 좋은 서비스와 제품을,환자에게는 질 높은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회사,사회에 이익을 환원하며 상생하는 회사를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의 가장 핵심적인 가치는 바로 '환우 사랑' 실천이다. 매년 환우자녀장학금 지급 및 지원금을 확대하고 있고,야간투석 환우들을 위한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및 봉사활동을 통해 '환우 사랑'을 실천한다. 그 결과 2006년에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제정의연구소가 주관한 '제6회 바른 외국기업 베스트 10'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외국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1년에는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을,2009년에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최 대표는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는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향후에도 마켓을 리드하는 회사로,정도를 걷는 행복한 일터로 착실히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그룹, 美 자동차 매체 주요 시상식 수상 잇따라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주요 자동차 매체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격전지인 미국에서 뛰어난 상품성을 입증하고 있다.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 앤드 드라이버’가 ...

    2. 2

      미국서 '신기록' 터졌는데…현대차, 또 '희소식' 전해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6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현대차 8개, 기아 5개, 제네시스 4개 등 총 17개 차종이 차급별 최고 모...

    3. 3

      [포토] 출렁이는 비트코인…1억 밑으로 추락

      6일 서울 강남구 빗썸 라운지 전광판에 비트코인 시세가 표시돼 있다.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미 동부시간 5일(현지시간) 오후 1시 기준 비트코인 1개의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약 8% 하락한 6만6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