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들의 2010년 공채가 시작됐다. 이미 작년 말 공고를 내고 연초부터 모집에 들어갔다. 취업정보업체인 '커리어'와 '사람인'에 따르면 포스코,LG이노텍,한국3M 등이 신입과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포스코는 TRIZ(트리즈),생산공정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학사 이상이 대상이며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해당분야 전문 자격증 소지자,영어 및 제2외국어 우수자 등은 우대한다.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LG이노텍은 연구개발(R&D) 등 4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춰야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3일이 마감이다.

한국3M은 산업안전 사업팀 등 4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에 부합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산업안전 사업팀 · 의료제품 사업팀은 6일까지,기술연구소 · 정보기술부는 9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휴스틸은 국내영업 기획 등 4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토익 6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와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지원해야 한다.

휴맥스는 재무 등 4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에 한한다. 취업보호대상자와 분야별로 영어 능통자 등을 우대한다. 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STX건설은 오는 13일까지 경력 채용을 실시한다. 자격요건은 지원분야 5년 이상 경력자로 영어 및 현지 언어 구사가 가능해야 한다. 수질환경기사,조경기사 자격증 소지자와 영어능통자는 우대한다. STX솔라도 경력직원 모집에 나섰다. 채용분야는 품질관리,솔라마케팅,모듈엔지니어링,재무 · 회계다. 자격요건은 관련분야를 전공한 대졸 이상자로 일어,영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접수마감일은 10일이다.

유한양행은 마케팅,중앙연구소,QC(품질관리),소비자 상담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관련분야를 전공한 4년제 대졸 이상자면 지원가능하며 중앙연구소의 경우 석사학위 이상 취득해야 한다. 7일이 접수 마감일이다. 린나이코리아는 해외사업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전문대졸 이상자로 무역실무 경험이 2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영어 및 일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1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