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홈플러스 "올해는 공격경영…8곳 신규 출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홈에버 인수 후 주춤했던 홈플러스가 올해 공격 경영에 다시 나설 태세다.

    이승한 홈플러스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에서 대형마트 8개점 신규 출점,매출 10조8000억원 달성 등을 올해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홈플러스는 2007년 13개 점포를 새로 내는 등 매년 공격적인 출점으로 점포 수를 늘려 왔으나,지난해에는 송탄점,강릉점,남양주점 등 3개 점포만 출점하는 데 그쳤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는 2007년 인수한 홈에버 점포들을 리뉴얼하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해 신규 출점 수가 적었다"며 "홈에버 점포들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만큼 올해는 점포 확장에 다시 힘을 쏟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홈플러스가 목표대로 8개 점포를 신규 출점할 경우 연말까지 점포 수는 122개로 늘어난다.

    홈플러스의 지난해 매출(2009년3월~2010년2월)은 9조8000억원 선으로 추정된다. 홈에버 인수 효과로 전년 대비 30% 가까이 신장했지만,당초 목표인 10조원에는 못 미쳤다.

    업계에서는 올해 대형 마트가 3%대 성장에 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이 회장은 작년보다 9.7% 증가한 10조8000억원을 매출 목표로 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홈에버 리뉴얼 효과가 지속되고 신규 출점이 예상대로 이뤄진다면 충분히 가능한 목표"라고 말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그린란드 긴장에도 유가 반등…중국 수요 낙관론 부각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중국의 견조한 경제 성장세에 힘입어 1% 넘게 상승했다.20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 대비 0.9달러(1.51%) 오른 배럴당 60.34달러에 마감했다....

    2. 2

      기아, '부트캠프' 성장 스토리 담은 다큐멘터리 공개

      기아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부트캠프'의 성장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2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다큐멘터리에는 지난해 진행된 부트캠프의 주요 성과와 올해 추진 예정인 부트캠프의 방향이 담겼다...

    3. 3

      구윤철 "상생금융 1.7조 공급…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확대" [HK영상]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기업과 금융권이 협력사를 지원하는 상생금융 규모를 기존 1조 원에서 1조 7천억 원 수준으로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구 부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