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국가고객만족지수] NCSI‥영진전문대학; 인터컨티넨탈호텔 등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영진전문대학
국내외 203개社와 인력양성 협약
영진전문대학(총장 장영철)은 산업체로부터 교육 내용과 필요 인력을 요청받아 별도 전공반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203개 업체와 3714명의 인력 양성 주문 협약을 체결했다.
● 인터컨티넨탈호텔
객실·연회장·식음료 만족지수 도입
인터컨티넨탈호텔(총지배인 디디에 벨뚜와즈)은 고객만족도 조사를 자체적으로 진행해 호텔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객실 이용고객 만족도지수,연회장 이용고객 만족도지수,식음료업장 이용고객 만족도지수 등이다.
● 충청대학
포인트 적립 장학제도 시행
충청대학(학장 정종택)은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해외인턴십,리더십해외연수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를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장학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 삼성물산
사내 인트라넷 통해 고객요구 수용
삼성물산(사장 정연주)은 '생활가치'를 서비스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아파트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보다 빠른 서비스를 위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고객 요구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 대림산업
'찾아가는 서비스' 호응도 높아
대림산업(사장 김종인)은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외부 유리창과 단지 내 시설물에 대한 청소 서비스를 하고 있다. 에너지 30% 절감 등 친환경 저에너지 건축기술에서도 기술력을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