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학 등록금 상한제' 도입 잠정 합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교과위소위, 적정범위 넘으면 제재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는 10일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ICL) 시행을 위한 등록금 상한제 도입방안에 대해 잠정 합의했다.

    법안심사소위는 대학마다 학생과 학교 관계자,전문가로 구성된 등록금 심의위원회를 설치해 올해부터 각 대학이 공시하도록 돼 있는 등록금 산정 근거와 1인당 학생교육비를 토대로 적정 등록금을 정하도록 고등교육법을 개정키로 했다.

    국 · 공립대는 물가상승률에서 일정 범위 내로 등록금 인상을 제한하기로 했다. 사립대의 경우는 법으로 규제하는 대신 등록금이 적정 범위를 넘어 인상될 경우 정부가 심사해 행정적 · 재정적 제재를 가할 방침이다.

    교과위는 11일 소위 공청회를 거쳐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특별법과 한국장학재단설립법 개정안 등을 의결한 후 12일 전체회의에서 통과시키기로 했다.

    김유미 기자 warmfron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 폭파협박 용의자 압축한 경찰…"10대 3명, 모두 디스코드 유저"

      카카오를 비롯한 대기업을 상대로 한 폭파 협박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 '스와팅'(swatting·허위 신고) 범죄의 유력 용의자로 3명의 10대를 추려 조사 중이다.경기남부경찰청은 ...

    2. 2

      국내 마약밀수 조직 총책 '덜미'…알고보니 전직 프로야구 투수

      전직 프로야구 투수가 마약밀수 조직의 해외 총책으로 활동하다 재판에 넘겨졌다.부산지검 강력범죄수사부는 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향정)로 A(33)씨와 B(30)씨 등 마약밀수 조직 총책 2명을 구속기소 했...

    3. 3

      가짜 경찰 보디캠 영상 'AI'로 만든 유튜버…음란물도 팔다 구속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경찰관이 112 신고 현장에 출동해 보디캠으로 찍은 것처럼 보이는 인공지능(AI) 허위 영상물을 올린 유튜버가 구속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일 전기통신 기본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