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경영대상] 비씨카드,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등 직원 연구활동 적극 지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씨카드(대표 장형덕)는 2700만명의 회원과 285만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 기업이다. 11개 회원사의 공동브랜드라는 장점을 활용,은행 영업점망 8만3000여대의 현금지급기 등 강력한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신용카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1개 회원사를 통해 회사가 지향하는 파트너십은 회원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집약된다. 회사는 회원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속 · 정확한 맞춤서비스를 제공,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해오고 있다.
비씨카드는 글로벌 통찰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계를 주도하는 인재와 내부적으로는 동료,외부적으로는 고객과의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는 인재,업무에 대한 열정과 주인의식을 갖고 한계에 도전하며 변화를 실행하는 인재를 추구하고 있다.
즉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열성적인 프로 비씨인을 육성하는 것.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향상의 기반인 인재를 육성,궁극적으로 개인 및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 같은 비씨카드의 인재 경영은 장형덕 사장 취임 이후 더욱 강조됐다. 장 사장은 "직장인은 아마추어가 아니라 스스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개인적인 노력과 지속적인 훈련으로 실력을 키우고 가치를 높여나가야 하는 프로가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최고경영자(CEO)의 인재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회사는 다양하고 내실있는 인재 육성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업무 수행과정에서 생성되는 모든 지식을 조직 내에서 공유하고 활용함으로써 조직 전반의 문제해결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식경영시스템(KMS)을 도입했다. 월 1회 'KM-DAY 이벤트'를 통해 우수 참여자를 선정,포상하고 '올해의 지식왕''지식 명문 부서 선정' 등 다양한 포상제도를 통해 지식경영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업무와 연계해 과제 해결에 다양한 기법을 교육하는 6시그마 벨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레벨 인증을 받은 벨트 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사내 건전한 연구활동을 정착시키기 위한 '소그룹 연구모임',사내의 신선한 아이디어 개발을 촉진하는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등 직원 개개인의 전문화된 자기계발 니즈를 수용하는 다양한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