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종플루 대표수혜주, 새 테마타고 재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코앤루티즈, 원전테마로 상한가
    파루는 구제역 수혜 기대로 강세
    지난해 대표적인 신종플루 수혜주로 꼽히던 지코앤루티즈파루가 최근 각각 다른 '테마'로 인해 주가가 재상승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26일 코스닥시장에서는 지코앤루티즈는 14.91% 가격제한폭까지 오르며 1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사흘 연속 상승세로 이 기간 주가는 29.8% 급등했다. 필터 사업부문을 보유한 지코앤루티즈는 지난해 신종플루 확산으로 마스크 등이 주목받으며 주가가 4790원까지 치솟았다가 11월 초를 기점으로 하락 조정을 받아왔다.

    재상승 배경은 최근 냉 · 온풍 공조기 전문 제조업체 금성테크와 사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하면서 이번에는 '원자력'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원자력 발전소에는 배출되는 여러 가지의 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해 공조기가 필수적으로 들어가는데 지코앤루티즈가 관련 사업을 준비 중이라는 것이다. 회사 측은 "단순 필터 생산에서 벗어나 원자력 공조기 생산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역시 휴대용 손소독제로 지난해 신종플루 테마의 중심에 섰던 파루는 구제역 덕분에 주가가 연일 상승,올 들어 39.9%나 올랐다. 파루가 소독기 및 방제기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3분기 기준 관련 농기계 매출이 전체의 6%에 그치고 있지만 회사 측은 축사 내 전염병 예방 목적으로 방역소독 제품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만 거래량이 급증하고 개인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면서 '묻지마 투자'가 재현되지 않을지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 코빗 최대주주로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 진출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디지털자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 주를 1335억원에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설팅은...

    2. 2

      '18만원' 고지 점령한 삼성전자…전문가 우려 쏟아진 이유 [종목+]

      삼성전자가 파죽지세로 오르며 18만원선도 뚫었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다. 하지만 일각에선 삼성전자 주가 랠리의 가장 주요한 이유인 D램 반도체 시황이 주춤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파른 D램 ...

    3. 3

      미래에셋,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지분 92% 취득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의 지분 92%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13일 미래에셋그룹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주를 133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