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이노텍, 성장통 겪는 중 '목표가↓'-삼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26일 LG이노텍에 대해 실적둔화와 투자가 부담된다며 목표주가를 13만6000원에서 11만원으로 19% 하향조정했다. '보유' 의견은 유지.

    LG이노텍의 지난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3.4% 감소한 8314억원, 영업손실은 3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이 증권사 장정훈 연구원은 "LG이노텍의 지난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를 밑돌았다"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기존 전망보다 하향조정했다. LG이노텍의 올해 매출액은 4조209억원, 영업이익은 1575억원으로 추정했다.

    또한 장 연구원은 실적둔화 이외에 LG이노텍은 발광다이오드(LED) 집중투자에 따른 자금조달 부담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현재 본사기준 2010년 EBITDA(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가 3716억원에 불과하고 순차입금도 8935억원에 이르는 상황이라는 것. 따라서 LG이노텍은 다각도로 펀딩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그는 "LG이노텍은 주식시장에서의 자금조달과 은행차입, 일부 사업부 매각 등이 검토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1분기 내로 불확실성이 제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 한 마디에…한화솔루션 주가 '들썩' [종목+]

      한화솔루션 주가가 이달 들어 불과 5거래일 만에 50% 넘게 폭등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태양광 활용 구상 소식이 도화선이 됐다. 올해 주력 사업인 태양광 부문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이란 기대...

    2. 2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3. 3

      빗썸 초유의 대형사고…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잘못 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