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녹십자, 올해 1분기 최고 실적 기대"-키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28일 녹십자에 대해 올해 1분기에 신종 인플루엔자 백신 관련 실적이 반영되며 최대 실적을 거둘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9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지현 애널리스트는 "신종 플루 백신 효과로 녹십자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배, 6.9배 급증한 2919억원과 88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이는 사상 최대 실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종 플루 유행이 소멸되면서 주가가 급락, 밸류에이션(실적대비 주가수준) 매력도 높아졌다는 평가다.

    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의 장내 주식매도, 사모 CB(전환사채)와 BW(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에 따른 주가 희석화라는 할인요인 역시 주가에 충분히 반영된 상태라고 김 애널리스트는 분석했다.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예상치에 부합했다고 전했다. 그는 "작년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61.0%, 305.1% 급증한 2253억원과 665억원을 거뒀다"며 "신종 플루 백신 신규 매출이 발생했고, 계절독감 백신 수요도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2. 2

      짐 젤터 "美인플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AI기업 고평가된 측면 있다"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로 꼽히는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짐 젤터 사장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해선 밸류에이션(실적 대...

    3. 3

      '비행기 제조 로봇' 기대에…中 유비테크 주가 날았다

      중국 로봇 전문기업 유비테크가 고객 저변 확대에 힘입어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에 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20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유비테크는 전날 8.63% 급등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