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더 쉽고 똑똑해진' HTS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28일, 자사 HTS인'U-사이보스 글로벌'의 업그레이드를 실시하고, 사용자 편의성과 독창적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한 홈트레이딩 서비스를 29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HTS초보자를 위해서는 사용자 편의성을, 전문가에게는 더 강력한 검색기능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된 점이 특징이다.

우선 화면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증권업계에선 처음으로'리본바(Ribbon Bar)'방식을 채택했다. 차세대 인터페이스 방식인 '리본바'를 통해 중요도 및 사용빈도에 따라 메뉴를 배치해 원하는 화면을 찾기가 더욱 쉬워졌다. 메인화면에서 미니화면을 분리해서 볼 수 있는 위젯(Widget) 기능도 더욱 강화했다. 기존의 미니현재가 뿐만 아니라 상승률 상위테마, 조회상위 종목 등 다양한 정보의 위젯을 제공한다.

최첨단 종목검색 기능도 제공한다.「미래패턴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과거 50일간의 패턴검색 및 캔들검색 결과치를 활용해 관심종목의 매수 및 매도 신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미래 골든크로스 예측기능」은 종목별 골든크로스 및 데드크로스 가격을 미리 계산해 익일 발생가능 종목을 알려준다. 「핫-이슈종목 조회」화면에서는 현재시점에서 대신증권 HTS를 통해 최대 조회수를 기록해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 및 테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최근 거래대금이 급증하고 있는 ELW와 ETF 관련 화면도 강화했다. 최근 그수가 늘어나고 있는 ELW 중에서 조건식을 통해 자기 입맛에 맞는 ELW종목만을 검색할 수 있으며, 관심종목에 따로 등록할 수도 있다. 기초자산 및 NAV(순자산가치) 등 ETF관련 중요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트레이딩 부문도 대폭 강화했다. 업계 최고의 주문속도를 기반으로「일괄주문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종목의 매수.매도와 정정.취소를 한번에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STOP주문, 체결 후 즉시 매도 등「자동주문 기능」도 확대 제공하고 합성선물 기능을 통해 차익매매를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합성선물 차익거래 화면」도 선보인다.

투자자에게 유용한 신규투자정보도 제공한다. 「세계증시지도」에서는 아시아/아메리카/유럽으로 지도를 구분해 30여 개 국가 대표지수의 당일과 전일 요약 분차트도 표시한다. 그리고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홍콩.중국의 시세도 HTS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또, 기존 HTS의 인터넷뱅킹 화면을 투자자에게 익숙한 웹 인터페이스의 인터넷뱅킹 화면으로 리뉴얼하여 HTS상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대신증권 HTS 사이보스를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이나 가까운 은행, 우체국에서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한 뒤 CD를 설치하거나, 홈페이지(www.daishin.com)에서 사이보스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기존 이용자들은 최초 접속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된다.

현준호 대신증권 트레이딩시스템부장은 "이번 사이보스 업그레이드는 기존의 HTS보다 편의성·기능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라면서 "향후에도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시스템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용어설명>
리본바(Ribbon Bar) : MS사의 오피스2007에서 처음 적용된 기술로, 최근 윈도우7에서도 채택된 새로운 개념의 인터페이스 방식이다. 중요도와 사용빈도에 따라 메뉴가 배치되는 방식으로 최근 국내에서는 아래하 한글에서도 처음 채택된 바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