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28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주주클럽]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강력한 테마주 발굴 선취매 최고 전문가 [주주클럽 전문가카페]! ▶ [주주클럽]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qualcomm)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주클럽]은 “현재 증시 상황이 급격한 조정을 받고 있는 것은 미국과 중국 정부의 출구전략에 대한 우려감이 빌미를 제공했지만, 근본적 원인은 세계증시가 일정 부분만큼 상승을 한 상태에서 개인 신용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세력들의 개인 신용물량 정리 차원 성격이 강하다.”고 규정하였다. 그는 “출구 전략의 불안감이 시장을 하락으로 강하게 이끌고 가는 공포의 장세지만 주가가 하락한 만큼 싸게 매수할 수 있는 메리트가 부각되고 있다고 밝히며 이제는 서서히 매수를 해야 할 때”라는 의견을 피력하였다.

그는 “순매수 기조를 이어오던 외국인 매도의 빌미를 찾지 못하고 개인은 신용과 미수로 주식을 매수하는 상황에서 개인들 물량 털기를 시도하는 장세라고 판단한다.” 며 “실적 발표 시즌인 만큼 어닝-서프라이즈 종목을 발굴하여 선취매에 나서야 한다.”고 매수의견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다.

그는 “현재 구간은 주식투자 비중을 늘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써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식 보유 비중을 높이는 전략을 제시 한다.”라고 언급하며 “실적 호전주와 저평가주 위주의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실적 장세에 대비 할 필요가 있다.”는 전략을 제시하며, “2월 전기차 입법안과 3월 전기차 도로주행 허용에 대한 테마들이 Top-pick테마군”이라고 강조하며 28일 투자 전략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지엔디윈텍/이니시스/다날/동진쎄미켐/손오공

■ 본 투자 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