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초 강한 상승세 기대, 낙폭 과대 실적우량주를 겨냥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2월 1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페라리]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시장의 이슈를 선점하여 이익을 극대화 하는 [페라리 전문가카페]! ▶ [페라리]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hdh303)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페라리]는 “거래소는 특별한 매도주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불안한 투자심리와 수급공백으로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고 1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밝혔다. 그는 “하지만 시총 상위 종목들의 지지력 강화가 예상되어 중요 지지선 붕괴 후의 기술적 반등이 예상된다.”라며 현 시장의 상황을 피력하였다.

    그는 현 장세에 대한 투자전략으로 “거래소는 중대형 IT 및 실적우량주로 접근하면 단기간 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히며, “세계 증시에 비해 필요 이상의 하락세를 보인 만큼 반등의 폭도 비교적 크게 기대되나 반등 이후 재하락이 예상된다.”라고 투자근거를 제시하였다.

    이번 주 시장대응 전략에 있어 [페라리]는 “향후 코스닥은 불안한 심리가 극에 달해 최고의 투매 국면이 발생했다.” 며 “공포가 극도로 강해진 상태인 만큼 막바지 매도로 판단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여서, 이번 주 지수는 주초 강세가 예상되기에 단기 급락세를 보였던 코스닥의 반등 시도가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언급하였다.

    그는 마지막으로 “현 주가 지수는 볼린저밴드 하한선 이탈로 급격한 탄력이 나타날 수 있는 구간인 만큼 단기적으로 주식수를 늘려 손실을 조금이라도 만회하는 기회로 판단하여, 낙폭 과대 실적우량주가 최고의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제시하며 1일 투자 전략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에피밸리/유니모테크/프롬써어티/스타플렉스/하이닉스

    ■ 본 투자 전략은 투자의 참고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

    ADVERTISEMENT

    1. 1

      반도체 밀릴 땐 '차·방·원'이 끌어…쉴 틈 없는 코스피

      ‘코스피지수 5000’이라는 성과는 반도체를 넘어 국내 주요 산업 전반으로 성장동력이 확산한 결과다. 반도체주가 주춤할 때도 자동차, 방위산업, 원전 등 다른 대형 주도주가 순환매 장세를 이끌어...

    2. 2

      '세계 1위' 코스피 폭주에도 "아직 싸다"…파격 전망의 이유

      코스피지수가 ‘꿈의 지수’ 5000을 돌파하자 언제까지 강세장이 이어질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수 전문가는 시장 영향력이 큰 반도체를 비롯해 자동차, 방산 업종의 이익 전망치가 높아지는 점에...

    3. 3

      외국인 컴백…'30% 벽' 뚫었다

      코스피지수가 5000에 도달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밸류업 등 주주환원 정책과 상법 개정을 통한 거버넌스 개혁을 빼놓을 수 없다는 평가가 나온다. 국내 증시 신뢰도와 주주가치가 높아지자 외국인들이 돌아와 지수를 밀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