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베토벤·바흐·브람스 음악탐험 떠나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일부터 'The Great 3B' 연주회
    서울 예술의전당이 올해부터 2012년까지 베토벤,바흐,브람스를 집중 조명하는 'The Great 3B' 연주회 시리즈를 마련한다.

    위대한 작곡가 3명의 영문 이름 첫 글자를 딴 '3B' 시리즈는 국내 교향악단의 연주 실력을 확인하는 동시에 클래식 애호가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올해에는 지휘자 겸 피아니스트 김대진이 지휘하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이 베토벤의 교향곡과 협주곡 전곡을 연주한다.

    김대진은 국내 피아니스트로서는 처음으로 베토벤 협주곡 전곡을 하루 만에 연주했을 뿐만 아니라 지휘까지 한 '베토벤 스페셜리스트'다. 이번 연주회에는 피아니스트 임동민 · 김선욱 · 손열음 · 벤킴과 바이올리니스트 김민재 · 김소옥 등 20대의 신예 연주자들도 가세한다.

    오는 8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첫 연주회에서는 '교향곡 7번',임동민이 협연하는 '피아노 협주곡 4번''코리올란 서곡' 등을 들려준다. 이번 시리즈는 4 · 7 · 8월을 제외하고 12월까지 매달 관객을 찾는다.

    내년에는 임헌정이 지휘하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브람스 음악을 집중 탐구하고,2012년에는 서울바로크합주단이 바흐의 브란덴부르크협주곡 전곡 등에 도전한다.
    (02)580-1300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드래곤 호두과자' 뭐길래…"출시해달라" 난리난 이유

      “새벽부터 줄 서서 기다렸어요.”지난 6일 오전 6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앞. 한겨울 추위에 패딩 점퍼와 목도리, 장갑 등으로 중무장한 수십여명의 인파가 이른 새벽부터 빼곡하게 줄을 선 것으...

    2. 2

      BTS 또 일냈다…영국 토트넘 홈구장서 '신기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단일 공연 사상 최고 객석 점유율을 달성해 화제다.공연기획사 라이브네이션 UK는 6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탄소년단의 아미(팬...

    3. 3

      "20분 만에 의식 잃었다"…40대女에 무슨 일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구매한 가짜 체중감량 주사를 맞은 직후 의식을 잃고 쓰러질 뻔한 여성의 사례가 전해졌다.최근 영국 매체 미러 등에 따르면 옥스퍼드셔 카터턴에 사는 미셸 소드(47)는 2020년 체중이 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