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제강, 4분기 실적 기대 이하…목표가↓-KTB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B투자증권은 4일 대한제강에 대해 작년 4분기 실적이 시장의 예상치를 밑돌았다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만30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내리고 '보유'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이 증권사 하종혁 연구원은 "대한제강의 4분기 영업이익은 17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139억원에 크게 못미쳤다"고 전했다.

    이는 성과급 40억원과 철근가격 관련 정산비용 40억원 등 예상치 못 한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란 지적이다. 하지만 일회성 요인을 감안해도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이라는 평가다.

    하 연구원은 "작년 4분기를 저점으로 올 2분기까지 분기별 영업이익이 늘어날 전망이나, 이는 철스크랩 가격 상승을 철근 가격에 반영한다고 가정했을 때 이야기"라고 했다.

    이어 "대한제강의 현 주가에는 제품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반영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2. 2

      짐 젤터 "美인플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AI기업 고평가된 측면 있다"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로 꼽히는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짐 젤터 사장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해선 밸류에이션(실적 대...

    3. 3

      '비행기 제조 로봇' 기대에…中 유비테크 주가 날았다

      중국 로봇 전문기업 유비테크가 고객 저변 확대에 힘입어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에 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20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유비테크는 전날 8.63% 급등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