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 4분기 실적 예상치 소폭 밑돌아"-토러스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토러스투자증권은 5일 부산은행에 대해 작년 4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다소 부진했으나 이익의 안정성이나 가시성를 봤을 때 상대적으로 투자매력이 있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만65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이창욱 연구원은 "부산은행의 4분기 순이익은 당초 예상했던 510억원을 소폭 하회하는 494억원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41% 줄어든 것이다.

    이 연구원은 "순이자마진(NIM)은 전분기 대비 0.29%포인트 급등했고, 대손충당금 추세도 안정적"이라고 했다.

    이어 "금호 관련 익스포저(위험노출액)에 대해서는 총 213억원의 보수적인 충당금을 적립해 앞으로 추가적인 부담 요인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연간 순이자마진은 작년보다 소폭 하락할 전망이나 높은 자산성장률과 대선충당금 안정화로 실적은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올해 회사측이 제시한 순이익 목표치 3050억원보다 많은 3290억원의 순이익 달성이 기대된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금호 관련 충당금 적립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난해 보수적으로 충당금을 쌓았기 때문에 올해 실적 부담을 크게 덜었다"고 진단했다.

    그는 "최근 은행업종에 대한 기대치가 낮아진 것을 감안해도 자기자본이익률(ROE) 전망치가 14.8%이고 주가순자산비율(PBR)이 0.91배여서 투자매력은 상대적으로 높다"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하락 출발 후 방향성 탐색…원전주 줄강세

      코스피지수가 4일 하락 출발한 이후 방향성을 탐색하고 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12분 현재 코스피는 전날 대비 6.98포인트(0.13%) 오른 5295.06을 기록하고 있다. 지수는 전날보다 27.37...

    2. 2

      "美 자회사, 1.9조 규모 ESS 계약"…서진시스템 11%↑

      서진시스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미국 자회사 서진글로벌이 국내 대형 배터리 제조사와 에너지저장장치(ESS)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4일 오전 9시11분 현재 서진시스템은 전일 대...

    3. 3

      美, 이란 드론 격추…지정학적 불안에 WTI 2% 반등

      미군이 이란 인근에서 이란 드론을 격추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국제 유가가 2% 가까이 반등했다. 유가가 3거래일 연속 하락한 가운데 지정학적 긴장이 다시 커지며 유가 시장이 반응한 것으로 풀이된다.3일(현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