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8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네잎클로버]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세력주 선별 및 대형시세분출 종목 바닥권 선취매의 최강자 [네잎클로버 전문가카페]! ▶ [네잎클로버]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eurima)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네잎클로버]는 “유럽쇼크는 새로운 위기가 아니다.” 며 “유럽집행위원회(EC)가 그리스 정부의 재정 감축안을 승인하는 등 사태 해결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고 신용 리스크가 재 확산되기보다는 점차 축소되거나 해결 국면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한 한국의 시장 대응에 있어 “올해 우리 기업들의 양호한 실적 전망을 감안할 때 지금은 다시 오지 않을 주식 매수의 기회로 대응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코스피 1550선 기준으로는 밸류에이션 메리트가 부각될 것이며, 이런 메리트가 추가하락을 방어할 것으로 보이지만, 추가로 주가가 내려가지 않는다고 해서 강하게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은 아니다.” 라고 밝히며 “각종 악재들의 연타로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돼 있기 때문에 자신 있게 반등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점을 감안 하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네잎클로버]는 “다음주 주목할 테마군으로는 우주항공 테마를 주목해 봐야 한다.”고 제시하며 “오는 5월말로 예정된 나로호 2차 발사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고, 교육과학기술부와 항공우주연구원 나로호 발사조사위원회에서 실패원인 분석 작업이 마무리 되고 있기에 최종조사 결과의 발표 전후로 주가의 큰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그는 관련주로는 “비츠로테크 쎄트렉아이, 한양이엔지, AP시스템, 한양이엔지 한양디지텍, 퍼스텍, 위다스, 빅텍” 등을 제시하며 8일 투자 전략 방송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한국전력/이루넷/퓨쳐인포넷/케이피엠테크/삼성물산

■ 본 투자 전략은 투자의 참고 자료이며,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