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진지오텍, 초대형 FPSO 모듈 출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
    [한경닷컴] 성진지오텍(대표 신언수)은 11일 프랑스 토탈의 ‘파즈플로 FPSO(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 프로젝트’와 관련,‘프로세스 탑사이드 모듈’제작을 성공,울산 공장에서 출하식을 가졌다.

    파즈플로 프로젝트는 프랑스 토탈이 지난해 1월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한 계약금액 21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FPSO 프로젝트의 일부다.성진지오텍은 핵심 프로세스인 탑사이드 모듈 제작을 맡아 생산을 시작한지 10개월만에 첫번째 FPSO 제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회사는 또한 프로젝트를 맡으면서 단 한차례의 안전사고도 없이 ‘무재해 100만 시간 달성’을 기록,글로벌 수준의 품질과 안전 납기 등 3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했다.

    지금까지 FPSO 관련 프로젝트는 대우조선해양,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 등 국내 빅3 조선사들이 직접 자체적인 제작을 해 시장진입이 쉽지 않았으나 자체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들 조선사와 협업을 통해 틈새 시장을 개척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언수 대표는 “이번 FPSO핵심 프로세스의 성공적 제작을 통해 신뢰와 책임있는 기업으로서 우량 거래선 확보라는 결실을 얻었다”며 “향후 초일류 에너지 중공업사로 도약을 위해 기술과 안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후진 기자 j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펀드매니저들,시장은 낙관,과도한 AI 자본지출은 우려"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의 최신 펀드매니저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의 자본 지출이 지나치게 많다고 걱정하는 펀드매니저들이 역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펀드매...

    2. 2

      달러 약세 초래한 환경 변화…"3분기까진 강세 예상"

      미국 달러가 4개월간의 하락세 끝에 잠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됐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금리 인하 기대,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 등 그간 미국 달러화의 약세를 이끌던 압력이 완화된데 따른 것이다.&...

    3. 3

      부모님만 '홈쇼핑' 하는 줄 알았더니…2030 공략 나섰다

      국내 홈쇼핑업체들이 젊은 2030세대를 공략한 지적재산권(IP)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홈쇼핑 방송에서 아이돌 앨범을 판매하거나, IP를 활용한 상품을 내는 등 체질 개선에 열을 올리고 있다. &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