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00% 전화로 국제코치 되는 길 열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노후 준비와 자아실현, 신종 전문직 '라이프 코치'
- Core Essential TeleClass Program
한국코칭센터(대표 고현숙)가 국내 최초로 국제인증코치가 되기 위한 기본 과정을 100% 전화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에 오픈한다.
Core Essential TeleClass Program™(이하 CETP)은 코칭의 토대를 다지고 핵심 스킬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서, 국제코치연맹 ICF(International Coach Federation)의 ACC(Associate Certified Coach) 자격 교육시간인증 및 PCC(Professional Certified Coach)가 되기 위한 ACTP 1단계 과정이다. 이는 한국어로 진행되는 코치 인증 과정 중에 최초로 ICF의 전화 인증프로그램으로 등록되었으며, 코칭 산업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는 ACC 인증 자격자 중 70% 이상이 CEP 과정 출신이다. 전문코치가 되거나 조직 내 코치로 활동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코칭 전문가 과정 중 하나인 본 과정이 100% 전화로 열리게 되어, 많은 예비 전문코치들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국제전문코치를 도전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CETP과정에서 사용되는 매뉴얼은 현재 미국과 유럽 유수의 대학에서 과목 채택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코치가 되는 것에 대한 방대한 자료와 체계를 제공한다.
CETP는 이미 코칭 선진국에서는 일상화 되어 있는 전화 시스템을 통해 총 46회의 TeleClass 방식으로 총 11개월 동안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고, 2회의 오프라인 모임이 예정되어 있다. 비즈니스, CEO, 리더십 코칭에서 성공을 거두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는 본 과정은 신종 전문직으로 대두된 '라이프 코치'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코칭센터 고현숙 대표는 "전문가로서 인터널 및 외부 전문코치가 되고자 하거나, 시간과 장소의 어려움 때문에 자기계발에 고민하고 있는 코치 지망생들에게 적합하다. 노후보장과 자아실현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전문코치를 준비하기 원한다면, CETP를 통해 국제인증코치로 한 걸음 손쉽게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과정 개설 의의를 밝혔다. 오는 3월 18일에 개설되는 본 과정에 대한 문의는 한국리더십센터(www.eklc.co.kr)로 하면 된다.
문의: 02-2106-4063, 4152 / gyjung@ekl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