홧병난 개미들 원금회복 돕는 슈퍼개미 화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광고홍보자료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탈영’ 또는 ‘실정’이라 하여 주식중독 증후군에서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한 증후군에 대한 설명이 있다. 높은 지위에 있던 사람이 갑자기 사회적 지위에서 추락했을 경우나 많은 재산을 갑자기 날려 거지가 되었을 경우를 말한다. 이런 경우 가슴이 답답해 미칠 지경에 이르거나 잠을 못자고 계속 불면의 밤을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탈영’이나 ‘실정’은 쉽게 ‘홧병’으로 생각하면 쉬운데 통계적으로 개인투자자들 95%이상이 실패하는 주식시장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는 병이며 이러한 현상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렇게 주식투자로 손실보고 힘들어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슈퍼개미로 ‘복재성’씨가 직접 나서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닉네임 ‘증권천황’으로 더 유명한 그는 슈퍼개미라는 타이틀이외에 최연소 애널리스트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이력이 화려하다. 또한 애널리스트 활동당시 고액의 연봉을 받고 베스트전문가로 선발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4년 전 모든 것에 회의를 느끼고 고향인 군산에 내려와 개인투자자들의 원금회복을 돕겠다며 Daum과 Naver에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라는 카페를 공동으로 개설하였다.
현재는 Daum카페회원만 20만 명이 넘게 가입했을 정도로 활성화 되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한 이유는 바로 그의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서이다. 그는 카페개설이후 4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일 무료로 실시간 종목을 추천하고 있으며 아무런 조건 없이 카페 가입한 사람이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부분은 이슈가 되어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카페로 몰려들었고 현재는 그의 무료추천종목을 보기 위해 하루에 수 백명의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고 있다.
또한 그는 자신이 추천한 내역을 전부 모아 도표로 작성하여 공개적으로 카페에 올려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대범한 모습을 보이면서 슈퍼개미 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의 무료추천종목은 ‘주식투자로 100억 만들기’ (http://cafe.daum.net/redstock1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그를 통하여 손실을 복구할지 알 수는 없지만 힘든 개인투자자들에게 슈퍼개미가 옆에 있다는 것은 누구보다 든든한 후원자로 느껴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앞으로 그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그는 최근 관심종목으로 퍼스텍, 미리넷, 대아티아이, 한신기계, 케이디씨, LG디스플레이, 대우조선해양, 세명전기, 유아이에너지, 클루넷 등을 제시했는데 시장의 조정이 길어지고 있으므로 무리한 고점 추격매수는 자제하고 매매비중을 축소할 것을 당부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증권천황카페( http://cafe.daum.net/redstock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