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혜련 "기미가요 사태는 내 무지로 인해 생긴 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일본 방송에서 기미가요를 불러 논란에 휩싸였던 조혜련이 방송을 통해 공식 사과했다.

    조혜련은 24일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일본 방송에 출연해 기미가요를 부른 사실이 있다"고 조심스럽게 말을 꺼냈다.

    2009년 일본 활동 중 조혜련이 기미가요를 부른 사실이 한국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고, 이에 대해 조혜련은 혹독한 댓가를 치렀어야 했다.

    '무릎팍도사'에서 조혜련은 "당시 방송 전 대본에도 없었고, 그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나는 정말 몰랐다. 내가 알았더라면 정말 안불렀을 것"이라며 "내 무지로 인해 생긴 일이다. 기미가요인줄 알지 못했고 만약 알고 그랬다면 나는 한국에서 방송을 못할 것이다. 지난 100년 한국역사에 무례와 잘못을 범했다"고 잘못을 뉘우쳤다.

    이외 조혜련은 남다른 노력으로 일본 진출에 성공했지만, 아이들이 엄마에 대한 향수를 보일때나 자신의 부재로 가정위기까지 왔던 사연을 담담히 털어놓으며 엄마로서의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달려라, 방탄소년단…신보 선주문 400만장 돌파·고양 콘서트 '매진'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선주문량이 일주일 만에 400만장을 돌파했다.앨범 유통사 YG플러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은 22일 기준 선주문량 406만장을 기록했다. ...

    2. 2

      '컴백' TNX, '콜 미 백' 무대 최초 공개…본격 음방 활동 돌입

      그룹 TNX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시동을 건다.TNX(최태훈,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비롯해 24일 MBC '쇼! 음악중심', 25일 S...

    3. 3

      '휴민트' 조인성 vs 박정민, 비주얼 배우들의 팽팽한 대립

      영화 '휴민트'가 조인성과 박정민의 강렬한 브로맨스 액션으로 극장가를 예열하고 있다.오는 2월 11일 개봉하는 이 작품은 비밀과 진실이 차가운 얼음 바다에 가라앉는 도시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