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상반기 공채를 본격화하고 있다. 취업 정보업체인 커리어와 사람인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SPC그룹 한국공항 한국피앤지 등이 신입과 경력,인턴사원 등을 채용하고 있다.

SPC그룹은 해외사업 해외전략 마케팅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해당분야 3~5년 이상 경력자로 분야별 영어회화 가능자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국가유공자와 분야별로 제2외국어 가능자,경영학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3월2일이 마감이다.

한국공항은 영업관리,항공기 지상조업,홍보 · 광고 디자인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영업관리는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토익 700점 이상인 자,항공기 지상조업은 고졸 이상,운전면허 소지자,홍보/광고 디자인은 전문학사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업관리는 제2외국어 자격 소지자를 우대한다. 계약직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심사가 있다. 홍보 · 광고 디자인은 3월2일까지,나머지는 3월3일까지 지원해야 한다.

한국피앤지는 마케팅본부와 영업본부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해당분야 경력 1년 이상,영어 능통자면 전공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3월2일이 마감이다. 서울반도체와 서울옵토디바이스는 개발,기술,영업,경영지원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해당분야 2년 이상 경력자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3월3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인터파크INT는 신규마케팅,투어부문 국내사업부,회계/영업관리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규마케팅은 4년제 대졸 이상,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고,투어와 회계 · 영업관리는 초대졸 이상 및 졸업예정자면 된다. 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영어 능통자,관련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회계 · 영업관리는 3월3일까지,나머지 분야는 5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LIG투자증권은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IT,재경결제,영업기획으로 관련분야 전공자거나 경험자면 된다. 3개월 동안 인턴으로 근무한 뒤 평가 결과에 따라 정식 채용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3월2일까지 내야 한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상반기 공채를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기술지원과 기술영업으로 이공계 분야를 전공한 석사 학위 취득(예정)자면 된다. 서류전형 및 세 차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6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고 대부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3월10일까지 이메일(nikorea.hr@ni.com)로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