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전문기업인 맛깔컨설팅의 '맛깔참죽'(대표 이상화)은 2005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해 전국에 1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친환경 웰빙 죽전문점이다.

맛깔참죽은 기존 죽전문점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새로운 메뉴 개발에 주력해 왔다. 지난해에는 '메뉴 1차 업그레이드'를 통해 친환경 쌀로 만든 웰빙죽을 선보였다. 웰빙죽은 충남 서천에서 유효미생물(E.M) 쌀겨 농법으로 만든 '무농약 · 친환경 인증 쌀'을 사용해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고급화시킨 죽이다.

또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좋은 닭가슴살로 만든 닭가슴살 야채죽과 민감한 아이들을 위해 자극을 없앤 흰살 생선죽 등 무농약 재료로 조리한 이유식을 업계 최초로 개발,판매하고 있다. 양귀일 메뉴개발팀장은 "아이들이 먹기 좋게 소용기 포장으로 나눠 3가지 죽을 골고루 먹을 수 있어 영양에도 좋다"고 설명했다. 올해에는 '2차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의사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기능성 죽과 현미 야채죽,표고 현미죽 등 4종의 '친환경 건강 닥터죽'을 선보일 예정이다.

맛깔참죽의 창업비용은 33㎡(약 10평) 기준으로 점포비용을 제외하고 4380만원 정도다. 이상화 대표는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연과 전통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인테리어 컨셉트를 개발해 시공 중"이라며 "새로운 메뉴와 함께 올해는 '뉴맛깔참죽'으로 탈바꿈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2)766-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