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족애'는 '김가네김밥'으로 유명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대표 박은희)가 지난달 새로 선보인 보쌈 · 족발 · 쌈밥 전문점이다. 보조개가 연상되는 '보족애(愛)'는 '보쌈과 족발을 사랑한다'는 의미로,보쌈과 족발의 첫 글자와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봉사한다는 뜻을 담았다.

보족애는 우수한 원재료를 사용해 품질 경쟁력을 높였다. 보쌈의 경우 항암효과와 해독 작용이 우수한 보성 녹차잎을 먹여 사육한 돼지고기만 사용했다. 단백질과 젤라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족발도 국내산만 쓰고 있다. 또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세라믹 찜기에 쪄서 먹을 수 있는 '웰빙 찜 보쌈'과,몸에 좋은 마늘과 파를 곁들인 '마늘파 보쌈',상큼하고 톡 쏘는 맛이 일품인 '냉채 족발' 등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였다. 브랜드명에서 착안해 얼굴에 '보조개'가 들어가는 고객에게는 해물파전을 무료로 주는 등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또 가맹관리부의 철저한 상권 분석을 통해 가맹점의 입지를 선정하고 개점 후에는 영업담당과 슈퍼바이저,교육강사 등 3명이 한 팀을 이뤄 가맹점을 지원한다.

보족애는 메뉴의 대중성이 뛰어나 상권의 제약이 크지 않다. 다만 대학가나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곳보다는 직장인과 가족고객을 겨냥한 오피스 상권이나 복합상권이 적합하다. 점포비를 제외한 가맹 개설비용은 132㎡(40평) 기준 1억1600만원이다. 1588-7187.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