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8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페라리]는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시장 이슈선점 및 세력주 공략 최강자 [페라리 전문가카페]! ▶ [페라리]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hdh303)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페라리]는 8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지금 시장은 해외 및 국내증시의 수급상황이 우호적으로 변경되고 있다. 해외악재가 잠잠해지면서 외국인은 바로 국내주식을 매수하고 있어 아직 떠나고 싶은 의지는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돌발악재만 없다면 외국인의 매수는 좀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해 펀드환매로 매일같이 매도로 대응하던 기관도 최근 들어 매도일자가 감소하는 추세이며 매수에 가담하는 일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투신, 연기금 등의 매수증가는 증시에 수급상황을 좋게 만들어 주고 있다. 향후 시장호재 발생시 주가가 상승할 체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며 시장 관점을 피력하였다.

그는 “국내 주체별 시장동향을 파악한 결과, 아직 펀드대량 매수는 기대하기 힘드나, 지금과 다른 추세변화가 발생하는데 주목해야 한다.” 며 “이 내용에 대해서는 필자가 전년도 말에 예측해 드린바 있다. 개인이 연속 매수하면 지수가 하락하고 연속 매도하면 지수가 상승하는 경향이 많다. 최근 개인이 연속순매도 하면서 지수는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아직까지 수급구조에 변함은 없다.”라고 밝혔다.

[페라리]는 마지막으로 “아직 시장은 상승을 위한 체력을 완전히 갖추지 못하고 있다.” 며 “경기후행지표는 여전히 호조를 보이고 있으나 선행지표는 약세전환이 증가하고 있다. 경기선행지수의 상승세가 꺾이면 증시의 상승도 오래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다. 강한 급등은 당분간 어렵다. 얼마나 견조하게 버텨내는가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히며 이 날 “전기차테마, 무선인터넷테마, 폐기물 에너지 테마, 우주항공테마”를 관심 종목테마로 제시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SK증권/동양철관/동일벨트/신성홀딩스/유라테크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