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재개발, 경매 관련 강의, 유·무료로 나눠 진행
유료의 경우, 단과 방식으로 저렴한 강의료가 장점

부동산정보업체 (주)부동산써브가 3~4월 오프라인 부동산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재건축, 재개발, 경매 등의 투자와 재무설계 비법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강좌와 유료 강좌로 나뉘어 진행되며 무료강좌는 3월 13일, 23일, 27일에 열린다.

13일에는 ‘부동산투자와 국토계획의 이해’를 주제로 국토기본법과 수도권정비계획법, 도시기본계획 및 정책 등에 따른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알아보며 23일에는 (주)한국재무설계 토지보상팀 안주용 팀장이 ‘지금부터 재테크보다는 재무설계’라는 주제로 투자, 위험 설계, 부동산, 세금, 증여, 상속, 은퇴설계 등과 사례에 관해 집중 분석한다.

또 기존 오프라인 강좌 수강생들이 선정한 인기강사로 구성된 단과 유료강의도 선보인다.

첫 번째 강의는 3월 16일 착한부동산투자연구소 장인석 대표가 ‘재개발ㆍ재건축 투자 포인트’에 대해 강연에 나선다. 주요 내용은 향후 10년간 재건축, 재개발이 투자시장의 주요 흐름이 될 것으로 파악하고 한강르네상스 계획으로 인한 전략정비구역의 투자성과 추가부담금 없이 중대형 배정이 가능한 정비구역을 찾아본다.

4월 8일은 미래부동산교육연구소 안종환 소장이 ‘초보자를 위한 경매투자’에 대해 강의한다. 경매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이 경매입찰시 필수로 알아야할 사항부터 주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설명한다. 법원경매 진행절차부터 권리분석, 실전입찰 요령, 투자사례 및 수익분석이 총 4교시(4시간)과정으로 진행된다.

단과 강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검증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심화교육을 희망하는 수강생은 한 달 과정으로 계획된 ‘재건축ㆍ재개발 실전투자’ 정규과정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3월3일~31일 매주 수요일 오후에 3시간씩 심층 투자비법을 들을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정비구역 투자 매뉴얼, 수익분석, 적정가격 산출, 대지지분 공략, 유망지역 분석, 관심매물 분석 등이며 희망자에 한해 개발구역 임장활동도 계획됐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부동산써브 홈페이지(www.serve.co.kr)나 전화 02-2191-7300로 신청하면 된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