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신證, 중국·홍콩주식 거래서비스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공상은행, 페트로차이나, HSBC에 직접 투자하세요"

    대신증권은 23일 홍콩증권거래소, 상해증권거래소, 심천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1500여 개의 중국, 홍콩 기업 주식을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는「중국ㆍ홍콩주식 거래서비스」를 24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국ㆍ홍콩주식 거래서비스」는 세계경제의 중심축으로 부각되고 있는 중화권 지역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개발된 주식거래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글로벌 금융위기에서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중국의 우량기업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된다.

    거래대상 종목들은 홍콩증시 및 상해B, 심천B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1500여 개 기업이다. 차이나모바일, HSBC, 중국국제컨테이너, 내몽고이태석탄, 중국공상은행, 페트로차이나, RUSAL 등 아시아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포함된다.

    대신증권은 투자자들의 해외주식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중국.홍콩 증시 및 경제에 대한 분석자료를 HTS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에서 해외증권계좌를 개설한 뒤, HTS나 영업점을 통해 환전한 후 해외주식을 매수하면 된다. 기존에 일본주식 거래를 위해 해외증권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그 계좌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대신증권은 이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5월말까지 해외주식계좌 개설고객과 1000만원이상 환전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진승욱 대신증권 글로벌사업부장은 "이번 중국,홍콩 거래서비스 구축을 통해 일본증시 등 아시아 주요국에 대한 직접주식거래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선진국 주식에 대한 직접 거래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눈앞에 다가온 '천스닥'…코스피와 키맞추기 랠리

      올해 장중 5000을 돌파한 코스피지수와 비교해 다소 부진하던 코스닥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 기대로 기관투자가는 23일 코스닥시장에서 역대 가장 많은 주식을 매수했다. 코스닥지수가 코스피지...

    2. 2

      [특징주 & 리포트] '캐나다 지사 세운 한화오션 강세' 등

      ● 캐나다 지사 세운 한화오션 강세한화오션이 최대 60조원 규모의 캐나다 잠수함 사업 수주 기대로 23일 1.89% 상승한 14만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한화오션은 ‘캐나다 초계 잠수함 프로젝트&r...

    3. 3

      동일가중 ETF에 7조원 뭉칫돈

      미국 S&P500지수 구성 종목을 같은 비중으로 담는 ‘동일 가중 상장지수펀드(ETF)’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최근 빅테크(대형 기술기업)의 주가 변동성이 커져 종목을 폭넓게 담은 상품의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