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제토플 테샛 동영상 강의 나온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 한국경제TV, 4월초 온라인 강좌 개설
    [한경닷컴] 경제이해력 검증시험(TESAT·테샛)을 이제 온라인으로도 대비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 미디어그룹인 한경닷컴과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 와우파는 서울대 박사급 강사진과 함께 4월초 온라인 테샛 과정을 개설한다.

    한경닷컴과 한국경제TV 와우파는 내달초부터 지방수험생과 기업,대학의 단체 수험생을 위해 테샛의 기본개념 및 기출문제를 해설해주는 동영상 온라인 강좌를 서비스한다.회당 30분씩 총 60회(30시간) 분량이다.한국경제TV가 운영하는 금융아카데미 와우파(www.wowfa.co.kr)에 접속하면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현재 14회(총 42시간) 강좌로 기본개념 및 최신문제 풀이 과정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한경닷컴 교육센터는 온라인에 주요 기출문제 풀이 과정을 새로 만든다.기초반과 심화반을 각각 개설해 수준별로 비전공자도 손쉽게 경제지식을 이해할 수 있다.고득점을 노리는 수험생은 테샛 학습의 정석을 느낄 수 있다.오프라인 수강생은 온라인 과정 개강기념 이벤트로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한경닷컴 교육센터의 한 수강자는 “경제 비전공자로 첫 테샛 시험에서 하위인 5등급을 받았으나 강좌를 들은 후엔 지난 6회 시험에 3등급으로 성적이 올랐다”며 “회사 업무에 필요한 경제 지력을 알기쉽게 강의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현재 제휴 카페인 네이버 카페 테샛준비위원회(http;//cafe.naver.com/soetan84.cafe)에는 많은 회원들이 참여,테샛 학습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한경닷컴 교육센터는 오프라인 특강이 어려운 교육생을 위해 4월초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개설강좌는 ‘테샛 1,2’로 각 30회 분량이다.단체로 수강하는 기업이나 대학의 경우 게이트 페이지(Gate Page)와 학습관리시스템(LMS)를 별도 지원,테샛을 기업이나 대학의 홈페이지(사이버 연수원)에서 곧바로 수강할 수 있게끔 해준다.종합반을 선택하면 온라인외에 오프라인 특강도 수강 가능하다.

    교육비는 ‘테샛 1,2’ 과정이 각 7만원,종합반이 12만원이며 오픈기념으로 각 6만원,종합반 10만원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가진다.대학 및 기업의 경우 특별 단체할인을 적용해 보다 저렴하게 학습이 가능하다.공기업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국 규모 사업장 특성상 일괄적인 오프라인 교육이 곤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정을 제공,8월 8회 테샛 시험에 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은 최근 대학취업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테샛 설명회를 진행,오프라인과 온라인 블렌디드(혼합) 학습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현재 대전대 등 전국 여러 대학에서 3월 하순부터 온+오프 블렌디드 과정 개설을 검토중으로 여름학기부터는 본격적으로 대학특강으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온라인 대학·기업 과정 개설문의는 한경닷컴 교육센터(02-718-4998~9)로 하면 된다.

    김영진 한경닷컴 신촌교육센터장 eurekay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델라웨어 꼭 가야 하나요?"…한국성장금융 세미나서 쏟아진 스타트업 고민들

      "델라웨어에 기업을 세우면 뭐가 유리하죠? 관리 포인트만 늘어나는 건 아닌가요?"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SK증권빌딩 케이그로스홀(K-Growth Hall)은 빈자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붐볐다. 한국성장금융이 개최...

    2. 2

      오세훈 살해 협박범, '전장연 살해 테러 예고' 구속 송치

      오세훈 서울시장을 살해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가 선처로 풀려났던 20대 남성이 장애인단체 테러 글을 올린 혐의로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다.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공중 협박 혐의로 A씨를 구속해 수원지검에 ...

    3. 3

      상설특검, 엄성환 전 쿠팡풀필먼트 대표 첫 피의자 조사

      쿠팡의 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 중인 상설특검팀이 26일 엄성환 전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 대표를 소환했다. 상설특검팀 출범 이후 엄 전 대표가 조사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