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과부, 과학중점학교 47개교 추가 지정키로…연 2000만원씩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 교육과학기술부는 일반계 고등학교 가운데 과학 교육을 강화하는 ‘과학중점학교’를 올해 47개교 추가로 지정한다고 23일 발표했다.

    과학중점학교는 일반고와 과학고의 중간단계에 위치한 학교로 최소 4개 이상의 과학교실과 2개 이상의 수학교실을 운영하며 과학과 수학에 대한 심화교육을 실시하는 학교다.지난해 53개교에 이어 이번에 47개교가 지정되면 모두 100개의 과학중점학교가 운영된다.

    과학중점학교는 과학과 수학과목을 심화학습하고 과학·수학·인문사회 등이 융합된 과학교양 과목 1과목 이수,모든 수학 과목의 수준별 수업,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연간 60시간 이상의 과학 체험학습 등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특히 과학중점과정을 선택하는 학생들은 수학 4과목(수학Ⅰ·Ⅱ,수학의 활용,미적분과 통계기본,적분과 통계,기하와 벡터 중 선택),과학 8과목(물리Ⅰ·Ⅱ,화학Ⅰ·Ⅱ,생명과학Ⅰ·Ⅱ,지구과학Ⅰ·Ⅱ)과 고급 생명 과학 등과 같은 과학 전문·융합 과목 3과목을 이수하게 된다.

    과학중점과정을 선택하지 않은 학생들은 현행 일반계 고교와 같은 일반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과학중점학교 학생 선발은 후기 일반계 고교와 같이 이뤄지나 과학중점과정 이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우선적으로 과학중점학교에 배정된다.

    교과부는 일반계 고등학교가 낸 신청서와 시·도교육청의 평가결과,과학중점학교에 대한 시·도교육청의 지원 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과학중점학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학교에는 운영 비용을 연간 학급당 최소 2000만원 규모로 3년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교과부는 2012년부터는 과학영재학교,과학고,과학중점학교를 통해 고등학교 단계에서 충실한 과학교육을 받은 인력을 매년 1만여명씩 양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이동걸씨 별세

      ▶이동걸씨 별세, 이정선 국민의힘 중앙장애인위원장·이승호씨 부친상=18일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발인 20일 오전 6시40분 02-2227-7500

    2. 2

      [인사]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 국가데이터처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전보<국장급>▷국정과제관리관 최용선<팀장급>▷복지정책팀장 강보람◈국가데이터처◎전보<과장급>▷국제협력담당관 박윤영▷농어업동향과장 김인식▷조사기획과장 노형준▷지역통계기획팀장 박선희...

    3. 3

      "용하다는 소문 듣고 왔어요"…점집 새벽 오픈런하는 2030

      지난 7일 오후 5시께 서울 서교동의 한 점집. 사주, 타로, 신점 등을 보는 이곳에서는 8명이 번호표를 받고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오후 10시까지 영업하지만 이날 접수는 이미 마감됐다. 안내 직원은 &ld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