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23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존법]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함께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 부를 실현시켜주는 [존법 전문가카페]! ▶ [존법]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jondo)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분석가 [존법]은 23일 투자 전략 방송에서 “지난 1723포인트 고점 형성 이후 대세하락파동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하였으나, 최근 반등의 한계치였던 1670포인트를 상회하면서 반등을 넘어서는 파동이 출현하였다. 이러한 상승은 우리나라 지수가 MSCI 선진국 지수 편입 기대감을 등에 업고 외국인들의 공격적인 매수에 기인하였다.”라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이러한 외국인들의 매수는 추세적으로 이어지기보다는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판단된다.” 며 “이번에 상승이 전고점인 1723포인트 근처까지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새로운 대세상승의 출발로 해석하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삼봉천정을 만드는 패턴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존법]는 마지막으로 “2010년 2월 미국경기선행지수가 전년동월 대비 9.4%상승하여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이렇게 10%에 육박하는 전년동월비 상승은 지속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전월동월비도 0.1%상승으로 둔화된 점을 보면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그 동안 미국 경기지표들의 강력한 상승은 전년도 기저효과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 지수가 상승할 수록 보수적인 관점을 견지하면서 증권/은행/건설주 등 지수관련주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축소할 기회로 삼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언급하며 23일 투자 전략 방송을 마감하였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웅진케미칼/ 손오공/ 오공/ 엘오티베큠/ 동양철관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