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노화방지 전문 건강박람회인 '2010 안티에이징 엑스포'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26~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D홀 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체험행사가 풍성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백문이 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에서 한발 더 나아가 '百見不如一驗(체험하는 게 최고)'이라는 컨셉트로 전시회를 바꿔 꾸민 것.

주최측은 안티에이징 상식퀴즈대회,피부 동안(童顔) 선발대회,생체나이 측정대회,노익장 팔씨름대회,근력자랑대회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입상자에게 50만~15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권과 기능식품,무료 시술권 등을 포함한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마련했다.

삼성서울병원 및 강북삼성병원 건강의학센터는 뇌졸중 조기 진단에 도움이 되는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선착순 및 추첨에 따라 60명에게 시행한다. 행사 기간 중 오전에는 성형외과 상담을 선착순 접수해 진행한다. 희망자 전원에게 체지방 혈압 혈당검사를 기본으로 제공해준다. 서울성모병원은 기본 검사 외에 녹내장 여부를 알아보는 안압검사를 진행한다.

연세사랑병원 고도일병원 분당척병원 등은 골밀도 검사를 시행하고 전문의들이 관절 · 척추 상담을 한다. 분당척병원은 척추검진을 경제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별도로 마련했다. 예치과는 치아의 마모도 및 색상을 측정해 단단하고 투명한 치아를 만드는 비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차병원 안티에이징센터는 지난해 폭발적 인기를 모았던 '에버셀' 피부노화 방지 시술을 신청자 중 하루에 10명씩 엄선해 시행한다. 일대일 음식처방 상담을 진행하고 특화시킨 지압마사지를 시연한다.

알앤엘바이오는 핸드크림과 플라로마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를 해주고 피부 개선 상태를 체험하게 하는 행사를 갖는다. 노화방지 전문 AG클리닉은 갱년기증후군에 대해 상담하고 매일 10명을 선별해 혈액검사로 항산화 능력을 측정해준다. 남성의학의 대가인 최형기 성공클리닉 원장은 행사 기간 내내 발기부전,부부간 성 트러블 등의 해결책에 대해 조언한다.

각 부스에서 마련한 기념품이나 할인행사도 풍성하다. 드림바이오메디컬아이엔씨는 기능성 화장품 전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고 폼 클렌징 미니어처 세트를 관람객 전원에게 무료 배포하며 관심도 높은 300명에게는 2만5000원 상당의 기능성 화장품 미니어처 세트를 증정한다.

유명 피부과들이 직접 만든 화장품도 싸게 판매된다. 아름다운나라클리닉화장품은 50%,CNP차앤박화장품은 30%,모델로피부과화장품은 20~30% 할인된 가격에 현장 판매된다. 모델로피부과는 매일 20명을 추첨,4만~15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준다.

LG전자는 안마의자 구입자에게 30만~50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알앤엘바이오는 줄기세포 화장품 '닥터 쥬크르' 관련 퀴즈를 내 정답자에게 BB크림 등을 나눠줄 예정이다. 튼튼마디한의원은 관절 통증을 덜어주는 당삼차와 한방 파스를 나눠준다. 패션가발 전문업체인 씨크릿우먼은 27일 오후 미용헤어쇼를 개최하면서 현장에서 3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10만원 할인권을 150장 배포하며 스타일링 빗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행사의 입장권은 장당 3000원.'2010 안티에이징 엑스포' 홈페이지(www.antiagingexpo.co.kr)에 접속해 25일 오후 9시까지 입장권을 내려받거나 본지 안내 광고를 오려가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바쁜 일상에서라도 잠시 짬을 내 엑스포 현장을 들르면 안티에이징에 대한 인식도 바뀌고 오감도 만족하게 될 것이다.

정종호 기자 rumb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