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이 완연하다. 도심 거리에도 노랑 개나리가 활짝 피었다. 매서웠던 꽃샘추위 끝이라 그 화사함이 더하다. 4월은 전통적인 해외여행 비수기.올해는 조금 달라졌다. 경기침체와 고환율로 억눌렸던 지난해의 해외여행 수요가 분출하고 있다. 특히 자유여행을 떠나려는 이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

◆'SIA홀리데이스 싱가포르' 어드벤처 패키지

싱가포르항공이 선보이고 있는 'SIA 홀리데이스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상품.일반석 왕복 항공권과 싱가포르 호텔 2박,공항~호텔 간 교통편 및 SIA 홉-온(hop-on) 버스 무료 탑승권이 포함돼 있다. 꼭 필요한 혜택들이 4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돼 인기다.

특히,최근 달라진 싱가포르를 경험하고 싶다면 5월10일까지 판매하는 'SIA 홀리데이스 싱가포르-어드벤처 패키지'를 이용하는 게 좋다. 이 패키지는 싱가포르에 최근 문을 연 유니버설 스튜디오(사진)를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4~6월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낮에는 쇼핑과 테마파크를, 저녁에는 패스티브 위크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공연 · 퍼레이드 · 쇼를 즐기면서 신나게 싱가포르 여행을 할 수 있다. 이 패키지에는 일반석 왕복 항공권과 싱가포르 호텔 2박,유니버셜 스튜디오 1일 자유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52만9000원부터.

◆SIA 홀리데이스 호주'패키지도 새로 선보여

싱가포르항공이 4월 선보인 'SIA 홀리데이스 호주'는 여행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일정을 꾸며 싱가포르와 호주 두 나라를 모두 여행할 수 있는 에어텔 상품이다.

호주 왕복 항공권,싱가포르 1박 및 호주 3박,공항~호텔 간 교통편이 기본구성으로 포함돼 있다. 112만원부터다. 호주 5개 도시(시드니 · 브리즈번 · 퍼스 · 애들레이드 · 멜버른)를 주 92회 운항하는 싱가포르항공의 편리한 항공 스케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SIA 홀리데이스 호주'의 가장 큰 장점은 호주여행과 더불어 싱가포르에서 1박 스톱오버를 즐길 수 있다는 점.싱가포르 스톱오버 시 숙박하는 호텔 내 레스토랑의 50% 할인쿠폰은 물론 싱가포르 동물원,주롱새공원,싱가포르 리버크루즈,센토사 아일랜드 리조트,내셔널 오키드가든 등 여러 관광명소의 무료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싱가포르항공은 6월1일부터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증편할 예정이어서 올 여름에는 'SIA 홀리데이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이 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SIA 홀리데이스 상품은 모든 여행사에서 판매되고 있다. 인터넷(www.siaholidays.co.kr)이나 싱가포르항공 예약과(02-755-1226)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김재일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