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시 돌아가는 스위스시계.고급 시계산업 부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 19세기 이래 정확성을 바탕으로 시계의 대명사가 됐던 스위스 시계산업이 부활하고 있다.

    독일 경제일간 한델스블라트는 12일 ‘스위스 시계가 다시 정확하게 작동하기 시작했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스위스 럭셔리 시계산업이 경제위기의 타격을 벗어나 부활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한델스블라트에 따르면 글로벌 경제위기로 2009년에 전년대비 22%나 매출이 감소했던 스위스 시계산업은 올 2월에는 14% 성장세로 반전했다.특히 스와치와 LVMH,리셰몽 등의 럭셔리 시계업체들의 경우 수익률도 급증하고 있다.이와 관련,실비 리터 바젤시계박람회 이사는 “스위스 시계산업은 구름한점 없는 하늘과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연간 매출이 140억스위스프랑에 달하는 시계산업은 5만3000여명이 종사하는 스위스의 주력산업이다.전체 매출의 95% 가량이 수출을 차지하고 있다.

    한델스블라트는 “스위스 시계수출 물량의 47%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수출돼 전체수출의 33%를 차지하는 유럽을 이미 뛰어넘었다”며 “2월에만 수요가 50%나 늘어난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각 장애인도 앞 볼 수 있다"…머스크 '맹시 증강' 기술 예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증강 장치를 통해 완전히 시력을 잃은 장애인도 앞을 볼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고 예고했다. 머스크는 뇌 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를 설립한 바 있다.머스크는 28...

    2. 2

      삼성 '이건희 컬렉션' 축하 행사서 "투자는 의무" 강조한 美 상무장관[이상은의 워싱턴나우]

      저녁 어스름이 깔린 28일(현지시간) 오후 6시경, 워싱턴DC 내셔널몰 인근 국립아시아예술박물관(NMAA) 앞은 조용히 북적였다. 검은 색 대형차량들이 줄지어 손님을 내려주고 떠나기를 반복했다. 폭설이 그친 후 영하...

    3. 3

      '불법 이민자' 출신, BTS 협업 가수의 선택은 트럼프 "난 1호 팬"

      불법 이민 가정 출신 래퍼 니키 미나즈(43)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28일(현지시간) CN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미나즈는 이날 트럼프 행정부의 핵심 정책인 일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