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12일 팍스TV 투자전략 방송

국내 최대 증권포탈 사이트 팍.스.넷(www.paxnet.co.kr)의 증시 분석가 [주신2000]은 현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하고 있다.





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는 실전투자 최강 전문가 [주신2000 전문가카페]! ▶ [주신2000] 전문가카페 둘러보기 (http://procafe.moneta.co.kr/manager0) (준회원은 무료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주신2000]은 “작년 9월과 올해 1월에 1700포인트이상에서 쌍봉을 형성하고 또 다시 전 고점을 돌파하기 직전으로 강한 시장입니다. 이런 강한 시장에서는 초강력 섹타가 등장할 것이다”라고 주장하였다. 백호년인 올해는 시장의 중심축을 전혀 새로운 개념의 테마가 담당하게 될 것이고 이런 점에서 개인투자자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투자의견을 피력했다.

특히, 현재 증시상황에 있어 그는, “연초증시는 3D테마, 원자력테마가 대시세를 주었고 3월에 가장 화끈한 수익을 안겨준 것은 자동차산업의 글로벌적 트렌드이다. 본인이 미국 디트로이트까지 방문하면서까지 가장 선도적으로 제시한 전기차 테마였다면, 4월은 새로운 슈퍼테마가 형성될 것이다” 고 밝혔다.

[주신2000]은 “주식투자는 시장을 추종하기보다는 시장에 앞서 선점하는 투자를 해야 궁극적으로 기관과 세력을 이기고 승리할 수 있고 주식투자를 재테크개념으로 접근하지 말고 신분상승의 통로로 이해할 때 마침내 투자의 본질이 보이고 투자 성과가 나타나게 될 것이라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주식투자를 신분상승의 통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대단한 가능성에 투자하는 습관과 안목을 길러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런 점에서 4/27일로 예정된 20년 동안 건설한 새만금 방조제 준공은 시장에 커다란 충격을 안겨줄 것이며, 새만금방조제는 세계에서 가장 긴 무려 33.6km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예정이고, 새만금 방조제의 완공은 새만금 사업이 본격화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게 될 것이니 인프라로 국제공항과 신항만이 건설되면 동북아 경제허브로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므로 이명박 대통령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새만금 개발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이번 4/27일 새만금 준공식에 참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새만금 관련주에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하며 4월의 슈퍼테마로 엄청난 시세를 보여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핫이슈 종목 게시판]

한국내화/ 인지디스플레/ 한일사료/ 신창전기/ 엑큐리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한경닷컴 컨텐츠제공처의 전문가별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