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이틀째 상승…외인 매수세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이틀째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오전 9시6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2.27포인트(0.44%) 오른 511.95를 기록 중이다.

    이날 지수는 한국 신용등급 상향 조정과 미국증시 상승 소식 등으로 전날보다 2.71포인트(0.53%) 오른 512.40으로 출발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9억원, 2억원을 순매도하고 있지만 외국인이 10억원의 매수 우위를 보이며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도 대부분 상승세를 타고 있다.

    대장주 서울반도체를 비롯해 태웅과 동서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셀트리온과 메가스터디, 포스코 ICT, 소디프신소재 등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새내기주 케이씨에스가 이틀째 상한가로 직행하고 있다.

    연합과기가 퇴출 위기를 모면하면서 연합과기는 물론 차이나킹 중국원양자원 중국식품포장 차이나하오란 차이나그레이트 중국엔진 등 중국기업들이 동반 상승 중이다.

    반면 바른전자와 유비프리시젼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급락하고 있고, 대아티아이 세명전기 동양강철 등 철도 관련주도 하룻만에 하락 반전하는 모습이다.

    티지에너지는 감자 악재로 하한가까지 밀리고 있다.

    AD모터스, M&M 등 전기차 관련주들은 전날 저속 전기차의 도로 운행이 무산되면서 하락하고 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켐 "MLCC 소재 생산라인, 조기 양산 체제 돌입"

      한켐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및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생산 라인의 가동 시점을 앞당긴다.한켐은 최근 주요 고객사의 MLCC 소재 납품 요청이 급증해 조기 양산 체제에 돌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2. 2

      [단독] 민주당, 디지털자산 '자체안' 초안 마련 착수…정부안과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자산 태스크포스(TF)가 당내 의원들이 발의한 디지털자산 관련 법안을 하나로 통합한 '자체안' 마련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디지털자산기본법 '정부안'이 금융당국과 국회 ...

    3. 3

      대형 증권사-중소형사 '체급' 더 벌어졌다

      종합투자계좌(IMA) 시대 개막으로 소수 대형 증권사와 다른 증권사 간 체급 차이가 더욱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13일 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미래에셋·NH투자·삼성&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