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證, 작년 순익 1807억원 '사상 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이 지난 회계연도에 사상 최대 규모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했다.

    동양종금증권은 15일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1807억원으로 전년보다 184.2%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는 사상 최대 규모다.

    매출액은 1조9558억원으로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2179억원으로 117.6% 증가했다.

    회사측은 실적 호전 사유에 대해 "주가 상승 및 시장 거래대금 증가, 시장점유율(M/S)의 상승에 따른 위탁영업수익 증가와 2년 연속 대표 주관 실적 1위를 기록한 채권 등 인수실적이 크게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동양증권은 업계 1위를 점하고 있는 CMA를 바탕으로 위탁 점유율을 연평균 4.9%로 끌어올리며 사상 최고치 경신했다.

    IB부문에서는 대규모 회사채 발행 대표주관 수행으로 회사채 주관실적 2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한전기술, 대한생명 등 대규모 IPO를 성공적으로 주관하며 IPO부문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는 등 인수실적이 연간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 최대 위험요인은 환율"…경제전문가, 외환당국에 '경고'

      경제전문가 75명을 대상으로 한국의 위험 요인 5개를 순서대로 꼽아달라고 한 결과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외환당국이 명확하고 투명하게 의사소통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2. 2

      KB증권, 퇴직연금 원리금 비보장형 수익률 DB·DC 1위

      KB증권은 지난해 4분기 기준 퇴직연금 사업자 공시에서 확정급여형(DB)·확정기여형(DC) 원리금 비보장형 1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KB증권은 퇴직연금 수익률 공시 대상 주요 증권사 ...

    3. 3

      뱅크샐러드, 메가존클라우드와 MOU…'AI 에이전트' 강화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는 메가존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에이전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뱅크샐러드와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관련기술적·전략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