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콩갑부 위팡린 5200억 전재산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후룬보고서 5년 연속 中 최고기부자
    중화권 최고의 자선사업가인 홍콩의 위팡린(余彭年 · 88 · 사진)이 4억7000만달러(약 5200억원) 상당의 전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위팡린은 후룬(胡潤) 보고서에 5년 연속 중국 최고의 자선가로 선정된 뒤 중국 상하이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남은 전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겠다고 선언했다고 명보(明報) 등 홍콩 신문들이 23일 보도했다.

    위팡린은 "이것이 나의 마지막 기부가 될 것"이라며 "나의 남은 재산은 모두 자선단체에 기증될 것이다. 상속되지도 않을 것이고 사업이나 투자에 이용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남을 돕는 것은 돈을 버는 것보다 어렵다"며 "진정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적시에 돕고 그들이 더 잘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나의 목표이자 희망"이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위팡린이 지금까지 중국과 홍콩의 자선단체에 기부하게 되는 재산은 총 12억달러(1조3300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홍콩 신문들은 전했다.

    중국의 부자 순위를 매기는 후룬보고서에 의해 5년 연속 중국 최고의 자선사업가로 선정된 위팡린은 중국 후난성에서 태어나 1950년대 후반 홍콩으로 건너온 뒤 부동산 개발 사업 등을 통해 많은 돈을 벌었다.

    그는 1980년대 말 후난성을 방문해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는 고향사람들을 목격하고 자선사업에 뛰어들기로 결심했다. 이후 위팡린은 자선단체를 만들어 의료 · 교육 및 구호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특히 중국의 가난한 환자 14만명이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그는 홍콩이 낳은 세계적인 영화배우 이소룡(李小龍 · 브루스 리)이 1973년 32세의 나이로 죽기 직전까지 살았던 저택의 소유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통화전략가들,"달러화 회복은 단기,점차 약세"전망

      글로벌 통화 전략가들은 최근 미국 달러화에서 나타난 회복세를 단기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연준의 독립성에 대한 우려와 금리 인하 가능성으로 연말로 갈수록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엔화는 6개월내로 4% 이상...

    2. 2

      美,'핵심광물 무역블록'창설· 핵심광물 최저가격제 제안

      트럼프 정부는 4일(현지시간) 첨단 제조업에 필수적인 희토류 등 소재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악화시키기 위해 동맹국들과 ‘핵심 광물에 대한 우대 무역 블록’을 만들고 가격 하한선을 공동 설정하는 방...

    3. 3

      뉴욕증시,기술주 하락하고 순환매 장세로

      4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소프트웨어 주식과 AMD 등 일부 AI관련 기술 기업이 매도되는 가운데 성장 전망이 개선되는 광범위한 기업들로 자금이 이동하는 순환매 장세를 보였다. 금값은 5천달러 선을 회복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