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에너지, 석유부문 턴어라운드 성공-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26일 SK에너지에 대해 1분기 석유부문의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목표주가를 14만5000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이응주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정유 시황 개선에 따라 석유 부문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SK에너지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크게 증가한 3578억원을 기록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1분기 호실적은 석유 부문의 흑자 전환 덕분"이라며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석유 수요 증가와 폭설에 따른 난방유 수요 증가가 결합되면서 정제마진이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반등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유 시황 개선에 따른 석유 부문 실적 개선, 유가 상승·생산량 증가·신규 유전 탐사 성공에 따른 E&P 부문의 가치 증가 등은 SK에너지 주가에 긍정적"이라고 내다봤다.

    2차 전지 분리막 등 신사업 부문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도 높게 평가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CGI자산운용, 휴면계좌 투자지원금 이벤트 진행

      KCGI자산운용이 신규·휴면 계좌에서 월 적립식 투자를 시작하면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잠든 계좌 깨우면 투자지원금 겟(get)' 이벤트를 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지원금 규모는 최대 5만...

    2. 2

      美·中 우주서 한판 붙는다…중궈웨이싱 한 달 125% 폭등

      중국 위성 관련주가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미·중 패권 경쟁의 전장이 인공지능(AI)에서 우주항공 분야로 옮겨가면서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다.15일 상하이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중국 위성 제조업체 중궈웨...

    3. 3

      월마트, 시총 1조弗 가입 유력

      전통 유통 채널에서 테크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월마트(티커 WMT) 주가가 강세다. 오는 20일 대형 기술주(빅테크) 비중이 높은 ‘나스닥100’ 지수에 편입되며 패시브 자금이 들어올 예정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