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강리메텍, 계열사 매각으로 수익성 개선-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28일 애강리메텍에 대해 계열사 매각과 신주인수권부사채(BW) 조기상환은 재무구조 개선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4800원은 유지했다.

    애강리메텍은 지난 27일 비상장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던 프리텍 지분을 전량 매각한다고 공시했다.

    이번 매각을 통해 회수된 81억원의 대금은 과거 발행됐던 BW의 만기 전 사채 취득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규선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BW 조기 상환을 통해 애강리메텍은 사채 소멸에 따른 부채비율 감소와 이자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또 이 애널리스트는 "자원 재활용 업체인 프리텍의 사업 방식인 슬러지 추출방식은 수익성이 다소 부진했다"며 "부진 사업에 대한 정리를 통해 향후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전방 산업 부진에 따른 실적 둔화 속에서도 부진 사업 구조조정과 주주가치 하락을 방어하는 과정은 성장을 위한 기틀을 다지는 것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증권, 증시 호조에 발행어음 사업 기대도…목표가↑"-DB

      DB증권은 23일 삼성증권에 대해 증시 호조 따른 브로커리지 이익 증가를 반영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8000원에서 11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삼성증권은 작년 4분기 ...

    2. 2

      그린란드 긴장 완화에 이틀째 '안도랠리'…테슬라 '급등' [뉴욕증시 브리핑]

      뉴욕증시 주요지수가 그린란드 병합 긴장 완화에 미-유럽 간 관세 우려가 해소되면서 안도 랠리를 펼쳤다.2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06.78포인트(0.63%...

    3. 3

      '코스닥 대장주' 믿고 투자했는데 어쩌나…투자자들 '멘붕' [돈앤톡]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미국 머크(MSD)사로부터 받기로 로열티 비율이 시장 기대치에 크게 못 미친 점이 드러나면서 주가가 폭락했다. 투자자 사이에선 증시 안팎에서 과도한 기대가 형성되는데도 방관한 알테오젠에 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