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稅테크] 화제의 분양현장 : 산본 래미안 하이어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서 옛 산본주공 1,2단지를 재건축한 '산본 래미안 하이어스'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총 2644세대의 대단지로 주택형은 전용면적 59~178㎡로 다양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00만원 선이다.

'산본 래미안 하이어스'는 지하철 1 ·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다. 4호선을 타면 서울 강남권에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서울 도심권과 안산,수원 등 경기도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리하다. 또 외곽순환도로 산본IC가 가까이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특히 금정~의정부를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들어설 경우,서울이 한층 가까워질 전망이다.

'산본 래미안 하이어스'는 인근에 평촌신도시를 비롯 81만여㎡ 규모의 군포뉴타운과 87만여㎡ 규모의 금정뉴타운,금정민자역사 등이 있어 풍부한 개발호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주변에 경기도 제3도립공원으로 지정된 수리산이 있으며 한얼공원을 비롯 능안공원과 중앙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군포시는 2005년 청소년 교육특구로 지정돼 일반고와 4년제 대학 진학률이 수도권 평균보다 높다. 단지 내에서 통학이 가능한 산본초등학교와 한얼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또 곡란중,산본고교가 인접해 있는 데다 군포국제교육센터 개관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이 밖에 이마트,산본시장,뉴코아아웃렛,원광대 산본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시청,교육청,경찰서,우체국 등 행정기관이 밀집해 있어 생활 인프라 또한 우수하다.

총 12만3000여㎡에 달하는 대지 가운데 5만여㎡를 조경으로 꾸며 단지 전체가 하나의 대형공원과 같이 조성됐다. 조경은 산본지역의 대표적인 산인 수리산을 모티브로 인근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꾸몄다. 자동차는 주출입구에서 바로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하도록 만들었다. 또 연면적 5000㎡에 육박하는 대규모 주민공동시설에는 헬스장,에어로빅실,골프연습장,문고,독서실,회의실 등이 갖춰진다.

계약금 10%,중도금 50% 전액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며 계약 즉시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후분양 아파트로 입주는 2010년 9월 예정이다. (031)399-8003

장규호 기자 danielc@hankyung.com